상단영역

본문영역

인터넷쇼핑몰에 순정부품을 공급하는'현대모비스 장안점'

  • 기사입력 2005.05.11 18:39
  • 기자명 변금주

순정 느낌의 자동차 다이 매니아라면 누구나 열심히 찾아 헤메는 각 자동차 회사의 순정 부품들.

그 중에서도 우리나라 최고의 메이커이자 최고의 부품 보유로 전문적인 시스템을 갖춘 현대 모비스.
이번달은 이 땅의 수많은 다이 메니아를 위해 오늘도 불철주야 힘쓰고 있는 현대 모비스를 찾았다.
다이다이닷컴의 주거래처이자 거의 대부분의 유명 인터넷 쇼핑몰에 순정 부품을 공급하고 있는 현대모비스 장안점 센터 '대륙상사'

순박한 어투의 충청도 주인분이 하루에도 찾아오는 수많은 고객들을 맞이하느라 정신없는 이곳...  쌓여 있는 수많은 부품 만큼이나 넉넉한 마음으로 찾아오는 이들을 여유롭게 맞이한다.

그 수많은 부품 번호를 어떻게 다 외우고 컴터 자판을 쉴새없이 두드리는지... 아무리 생각해 봐도 아직도 미스테리인 그곳으로 가보자~



 
서울 장안동을 찾는 수많은 전국의 자동차 DIY 관련 쇼핑몰과 거래 중인 이곳 모비스 장안점은 입소문(?)과는 다르게 아주 허름한 입구와 외관을 보이고 있다.

자칫 그 유명새를 말로만 듣고 찾아가기에는 너무나 꼭꼭 숨겨져 있는 작은 가게...
충청도 출신의 주인장 형제 주인이 나란히 앉아 언제나 묵묵히 일하는 그곳

카메라를 들이대자 정색을 하며 달아나서는 멀쓱하게 배즙 파우치를 빨대에 꽂아 권하는 큰형 주인장님과 어리둥절해 하며 2층 자재실에서 내려오는 작은 주인장님.. ^^

연출 되지 않은 기습 취재로 그들 모습을 담아 본다...  


 DieDiy.com : 안녕하세요. 잠깐 시간 내 주세요 ^ ^ 다이다이닷컴 10월 이달의 인물로 모비스를 선택했습니다. 이거 잘만 사진 찍히면 전국에 깔린 여자분들이 전화 올지도 몰라요~ ㅋㅋㅋ

모비스 : (후다닥~ : 여기 저기 숨느라 정신 없슴) 아이고 찍지 마세요 !! 안되요 !!!
DieDiy.com : ㅋㅋㅋ 왜요~ 어디 수배당하시는것만 아니면 괜찬아요. 여러장 찍어서 잘 나온것만 올릴께요~

모비스 : 에고 에고 그래도 작업 중이라 이거 꼴이 말이 아닌데 기습해서 찍으심 -_-;;;;;;
DieDiy.com : 매장이 생각 보다는 넓지 않은듯 해요... 그리고 세월의 때도 많이 묻었구요...
 
모비스 : 이 자리에서 장사한지 일이년이 아닙니다. 비록 겉은 좁아 보여도 2층 자재실을 비롯해서 숨겨진 속살들을 다 펼치면 그 어디 보다 넓죠~

 

DieDiy.com : 모비스 상품의 수요는 어떤가요 ? 특히 인터넷 쪽은 ?
모비스 : 음... 원래 옛날에 이쪽은 전국의 크고 작은 오프라인 자동차 부품가게 쪽에 도소매로 상을 순수하게 공급하던 곳이었어요.

몇년전만 해도 국내에서 제조되는 자동차 종류가 그리 다양하지 않아 수요도 썩 많지 않았는데 요즘은 출시되는 자동차 종류가 많아서 그런지 수요도 많고 상품도 아주 다양해요.

다른 차종의 순정 부품을 가지고 자동차 DIY 를 한다는 개념도 생겨난지 그리 오래 되는거 같지는 않아요.
특히나 옛날에는 어떤 차종에 어떤 부품이 쓰였는지를 잘 알지 못해 더 어려웠겠죠.
요즘은 인터넷 DIY 관련 쇼핑몰에서 아주 많은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는 탓에 저희 보다 소비자가 더 많이 알고 요구 하는 경우도 많아요. ^^

DieDiy.com : 어떤 차종 상품이 많이 판매 되나요 ?

모비스 : 아직은 중대형 이상의 고가 차량의 옵션 상품들을 찾으시는 분들이 압도적으로 많습니다.
예를 들어 에쿠스 자동차 관련 부품들은 거의 대부분의 고급 사양의 부품들이 나오기가 무섭게 판매되고 있어요. 예약 주문도 엄청 밀려 있죠.

혹은 티뷰론이나 터뷸런스 투스카니 같은 스포츠 쿠페형 차종의 상품도 인기가 나날이 더해 가고 있죠.
간단히 교환이 가능한 기어노브나 순정 사이드 램프 등도 많이 찾으시고 년식에 따라 옵션이 추가된 같은 차종의 상품도 많이 찾으십니다.

DieDiy.com : 저희쪽에서도 많은 모비스 상품을 취급하는데 상품의 공급이 조금 더 원활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늘해요...
모비스 : 음.. 그렇죠... 자동차 회사의 전략적인 문제도 있고... 또 각 부품을 실제로 제작하고 만드는 제조사의 문제도 있고...
늘 넉넉하게 제작하지 않는 관계로 소매의 입장에서는 공급이 원활하지 못한것도 사실이예요.
하지만 순정 느낌의 DIY 의 즐거움을 위해 조금 넉넉하고 여유로운 마음으로 기다려 주시면 좋죠... ^^

 

DieDiy.com : 우와... 근데 저 수많은 부품들의 번호를 어떻게 다 외우시고 조회하세요 ????
모비스 : 흐흐흐... 이쪽일 하다 보면 하루에도 수십 수백건의 상품을 조회하고 검색합니다.
어떤때는 제주도 사업소에 하나 딸랑 남아 있는 상품도 보이고 또 어떤때는 차량 한대분 상품이 분해되서 여기 저기 전국에 분해 되 있는것도 볼수 있습니다.
외우는거야... 머... 하다 보면 자동적으로 외워지던걸요... ^^ 맨날 해 보세요.. 안외워지고 베기나.. 흐흐..
DieDiy.com : 일 하다 보면 에피소드 있으시죠 ??

모비스 : 가끔 쇼핑몰 사장님이나 도매처 사장님이 아닌 개인이 열성적으로 찾아 오는 경우도 있습니다.
근데 이럴 경우 다짜고짜 무슨차 뭐 없냐고 물으세요. 똑같은 상품인듯 해도 모든 차량의 년식에 따라 옵션에 따라 부품 번호가 틀리고 가격도 다 틀립니다.
즉 부품 번호를 확실히 알고 오지 않는한 조회가 쉽지많은 않거든요. 기껏 열심히 노력해서 겨우 찾았는데 비싸다면서 휭 가버리시면 힘빠지죠. ㅎㅎㅎ
또 요즘은 동호회에서 아예 현대 본사에까지 전화해서 미리 부품 단가 표를 뽑아 오는 사람도 있답니다.
가격은 찾아 오시는 분이 먼저 알고 와서 그냥 던져 주고 가 버리죠. ㅎㅎㅎ 공급 가격이라는게 항상 똑같은건 아니거든요.

DieDiy.com : 다이다이닷컴에 해 주실 도움될 말씀이 있으시다면...

모비스 : 이제 오픈한지 일년을 향해 가는 다이다이닷컴.. 늘 보기 좋습니다.
특히 하루 하루가 다르게 모비스 상품의 입고가 늘고 판매도 느는거 같아 저희도 기쁩니다.
모쪼록 많은 좋은 정보 널리 널리 알리여 이땅의 모든 다이어들이 순정 부품으로 멋진 창의력을 발휘할 수 있길 바랍니다. ^^
DieDiy.com : 헤헤... 인터뷰 감사하구요. 잘 편집해서 올려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모비스 : 배즙 하나 드세요~ (사진기 들이대자 도망가신 큰형 사장님이 배즙을 하나씩 꽂아 주시네요~ ^^) 

 출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