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현대오토넷, 글로벌 품질경영 체계 구축

  • 기사입력 2008.04.16 12:53
  • 기자명 이상원

현대오토넷이 글로벌 품질경영시스템인 GQMS를 본격 가동한다.
 
현대오토넷은, 현대.기아차 그룹의 글로벌 품질경영시스템 GQMS를 바탕으로, 자사 제품의 특성과 국내외 시장 및 고객의 반응 등을 종합적으로 반영, 지난 3월 GQMS 구축 및 시범운영을 완료하고, 이달부터 본격적으로 운영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현대오토넷은 GQMS 구축을 위해 그 동안 개별적으로 운영해 왔던 품질 관련 각종 시스템 및 정보를 통합하고 업무 프로세스를 더욱 체계화하는 한편,  현대.기아차 및 협력사와도 긴밀한 협조체제를 유지키로 했다.
 
GQMS는 선행품질, 부품품질, 제조품질, 시장품질, 품질경영 등 5개 영역으로 분류, 품질과 관련된 모든 정보를 통합 관리하게 된다.
 
즉 제품 개발 단계의 선행품질에서부터 출시 후 AS까지 품질 관련 전 단계를 포괄, 정보를 실시간으로 통합 관리 및 분석하고 수평.수직적으로 공유하는 것이다.
 
현대오토넷측은 GQMS의 본격 가동으로 등록-개선의뢰-개선-검증-평가로 이어지는 품질개선 프로세스를 한층 더 체계화하고 각 단계별 실시간 모니터링 및 추적관리를 크게 강화할 수 있게 됐다고 설명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