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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 내년부터 i시리즈로 세계시장 공략 나선다.

  • 기사입력 2007.11.05 08:57
  • 기자명 이상원

현대자동차가 내년 초부터 i시리즈로 세계시장 공략에 나선다.
 
영국 카매거진 AUTOCAR가 최근 소개한 현대자동차의 2008-2009 세계시장 판매계획에 따르면 현대차는 내년 초 경차 올 뉴 i10 미니 투입을 시작으로 2008년부터 2009년까지 2년 동안 세계 전략 고급세단인 i60(제네시스)등 모두 8개의 i시리즈를 투입할 계획이다.
 
현대차는 i10에 이어 내년 상반기 중 유럽등 세계시장에 i60를 투입하며 이어 중형 쏘나타 페이스리프트모델인 i40을 하반기에 출시할 예정이다.
 
또, 클릭(수출명 겟츠)의 세계 전략모델인 올 뉴 i20을 내년 말이나 2009년 초에 출시하고 제네시스를 베이스로 개발된 후륜구동 쿠페모델인 BK(개발코드명)도 2008년 말이나 2009년 초에 출시한다.
 
이와함께 그랜저TG 페이스리프트모델인 i50도 내년 중으로 투입하며 SUV 투싼과 싼타페 페이스리프트 모델인 i30x와 i50x도 향후 18개월 내에 전 세계시장에서 투입될 예정이다.
 
AUTOCAR는 최종적으로 현대자동차가 지난 9월 프랑크푸르트모터쇼에서 선보였던 컨셉카 iBlue까지도 투입이 가능할 것으로 내다봤다.
 
이에앞서 현대차는 지난 7월 준중형급 세계전략차종인 i30를 유럽 등 세계 주요시장에 투입했다. 
 
알파벳 i는 정보(information), 혁신(innovation) 등 앞서가는 첨단 제품의 이미지와 함께 나(I, myself)를 사랑하고 소중히 여기는 젊은 세대를 상징하며 숫자는 세그먼트를 의미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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