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오토데일리 박상우 기자] 산업통상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은 4차산업혁명시대 자율주행차 상용화를 지원하고자 표준화 추진계획을 마련하고, 산·학·연·관 전문가의 의견수렴을 위해 자율주행차 표준기술연구회를 개최한다.국가기술표준원은 오는 7일 서울 한국자동차산업협회에서 열리는 표준기술연구회에서 각 기관들과 자율주행차 산업의 국제 주도국 도약을 위한 한국산업규격(KS) 확충, 국제표준 제안 확대 방안 등을 논의한다. 또 국가기술표준원은 자율주행차 표준화 계획에 따라 자율주행차 국가표준(KS)을 지난해 말 93종에서 2021년 까지 200종으
[M오토데일리 박상우 기자] 정부가 전기자동차 급속충전방식을 북미 규격인 콤보1로 통일한 것에 대해 르노삼성차는 적극 활용할 계획이라고 밝혔다.22일 산업통상자원부 산하 국가기술표준원은 전기자동차 급속 충전방식을 콤보1로 통일하는 내용의 한국산업규격(KS) 개정을 고시했다.이번 개정은 차데모, A.C.3상, 콤보1 등 3가지 방식으로 운영되던 국내 전기차 충전방식을 콤보1 한가지만 사용하는 것을 권장한다는 내용이다.콤보1은 GM, BMW, 포드, 폴크스바겐 등이 참여해 개발한 방식으로 충전소켓이 통합돼 저속 충전용 AC모듈과 급속
[M오토데일리 박상우 기자] 정부가 중구난방으로 있던 전기자동차 급속 충전방식을 북미 규격인 콤보1로 통일했다.21일 산업통상자원부 산하 국가기술표준원은 전기자동차 급속 충전방식을 콤보1로 통일하는 내용의 한국산업규격(KS) 개정을 22일 고시한다.현재 국내에서는 전기자동차 제조사별로 차데모, A.C.3상, 콤보1 등 3가지의 충전방식을 사용하고 있다. 차데모는 일본의 도쿄전력에 의해 개발된 급속충전 방식으로 일본의 충전기 통일 규격으로 활용되고 있다. 이 방식은 직류 방식으로 급속과 완속 충전 소켓이 구분돼 있어 전파 간섭의 우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