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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07.01 10:32
[M 오토데일리 이상원기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장기화로 사무가구 시장에 변화의 바람이 불고 있다.재택근무, 유연근무, 스마트근무 등 근무형태가 다양해지고 기업 안에서의 사회적 거리두기 실천이 중요해진 영향이다.가장 눈에 띄는 것은 그동안 일반화됐던 오픈 오피스가 사무실 내 거리두기로 움직이고 있다는 점이다.동료들과 거리를 두고 일할 수 있는 업무공간의 필요성이 커지면서 옆자리 동료와의 공간을 구분하는 패널제품(파티션)의 인기가 상승하고 있다.같은 사무실에서 근무하는 직원들이 모두 책상 앞에서 업무를 처리하기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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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02.03 10:49
[M 오토데일리 최태인 기자] 2020년 경자년을 맞아 새해인사와 함께 다양한 새해 맞이 이벤트가 한창이다.새로운 한 해를 시작하며 새마음 새뜻으로 저마다 다양한 신년계획을 준비하고 있는 가운데 최근 몇몇 사무실에서는 이전과는 다른 풍경이 눈에 띈다.오래전부터 사무실의 필수품으로 자리잡아온 복사기, 프린터, 스캐너 대신 인쇄부터 스캔, 복사 및 팩스 기능을 하나로 사용할 수 있는 복합기로 대체하는 기업이 많아지고 있다.과거 출시되던 복합기는 부피가 크고 다양한 기능으로 제어와 조작이 매우 복잡해 초보자들이 다루기가 결코 쉽지 않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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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01.13 09:10
[M오토데일리 박상우 기자] 겨울철만 되면 많은 사무실에서 복합기 전원이 안켜진다거나 프린터 출력상태가 나쁜 상황을 종종 마주하게 된다. 다른 계절은 상관이 없으나 기온이 낮은 겨울에는 복합기의 예열상태에 신경써야 하며 주변 기온차가 있기 때문에 복사기에 무리가 갈 수 있다.복사기에는 절전모드라는 것이 존재하는데 겨울철에는 반드시 절전모드로 관리하는 것이 좋다. 전력소비가 미세한 차이이기 때문에 오히려 절전모드로 사용하는 것이 복사기의 수명을 늘릴 수 있다. 프린터는 업무중은 물론 퇴근시에도 전원을 항상 켜두는 것이 좋다. 프린터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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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12.23 09:18
[M 오토데일리 최태인 기자] 빠른 속도와 간편한 사용 방법으로 사무실 내 업무 효율을 더욱 증대시켜주는 복합기가 속속 등장해 많은 기업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최근 출시되는 복합기는 공간 차지가 덜한 소형 사이즈에도 다양한 기능이 탑재된다. 인쇄 속도가 빠를 뿐만 아니라 모바일 연결만으로도 사용이 가능한 제품도 있어 편리성과 경제성을 자랑한다.하지만 최신 기능을 갖춘 복합기는 일반적으로 높은 금액대를 형성해 선뜻 구매하기가 망설여질 수밖에 없다.이에 최근 월정액을 지불하고 최신 기기를 대여할 수 있어 초기 자금 부담이 없는 복합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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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12.02 13:30
[M오토데일리 박상우 기자] 최근 1인 사업자와 스타트업 기업이 증가하면서 사무실 개소를 준비중이거나 공유오피스와 같이 임대료가 저렴한 곳으로 사무실 이전을 하는 회사들이 많다. 사무실을 새로 구하거나 이전할 때 기업의 복합기, 복사기 등 필수 사무기기의 임대 또는 구매에도 깊은 관심을 가지고 있는 경우가 많다.그중 복합기는 출력부터 복사, 스캔 등 다양한 기능을 복합적으로 탑재하고 있어 구조가 매우 복잡하다. 또한 네트워크와 결합돼 있어 전문가가 아닌 일반 사용자들이 쉽게 해결하기 힘든 사소한 문제가 발생할 수 있으며 최근에는 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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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09.04 09:18
[M오토데일리 박상우 기자] 많은 기업, 사무실에서 복합기 렌탈이 보편화되고 있다. 복합기 성능 유지 관리나 보수 등과 관련한 문제를 전혀 신경 쓰지 않아도 된다는 장점이 있으며 문제 발생 시 온라인 원격, 출동 A/S를 통해 빠른 대처가 가능하니 업무 효율 유지에도 도움을 준다.보통 복합기, 복사기 임대시 여러가지 요소를 확인하게 되는 데 일단 월 납입 금액과 기기 스펙, 계약 기간, 관리 서비스 등의 내용이 주를 이룬다.복합기, 복사기 렌탈 계약 조건을 확인하다 보면 ‘미사용매수 이월’이라는 항목이 있는 데 무심코 지나치기 쉽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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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08.14 09:40
[M 오토데일리 이상원기자] 사무업무에서 필요한 물품을 꼽으라면 복합기를 빼놓을 수 없다.출력, 복사, 팩스 등의 업무를 처리할 수 있는 복합기는 업무 시간을 단축시키고 효율을 높여주는 효자 아이템이다.하지만 초기 비용이 만만치 않아 스타트업 기업이나 1인 기업은 구매를 망설이게 된다.용지 끼임을 비롯한 잔고장이나 잉크. 종이 등 소모품 관리에 시간이 소요되면 오히려 업무에 지장이 생기기도 한다. 이에 복합기 렌탈 서비스를 이용하는 기업이 점차 늘어나는 추세다.복합기 임대는 작거나 큰 고장이 생겼을 때 임대 업체로부터 AS를 제공받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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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06.05 09:04
[M 오토데일리 이상원기자] 최근 복합기, 복사기, 프린터 등의 사무기기를 직접 구매하는 것보다 전문적인 솔루션을 제공받을 수 있는 렌탈 임대 서비스가 각광받고 있다.사무기기를 직접 구매할 때 발생하는 부담스러운 초기 비용과 설치, 관리 등의 번거로움에 비해 합리적인 사무기기 렌탈 서비스는 복합기 렌탈부터 복사기, 칼라 레이저 프린터 등 다양한 기기를 대여받는 것이다.렌탈 임대 계약을 통해 대여 비용을 지불하고 일정기간 동안 필요한 사무기기를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특히 기업의 특성에 따라 복합기, 복사기, 프린터, 소형 프린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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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05.06 09:00
[M오토데일리 이상원기자] 보편적인 사무실 풍경을 떠올려 본다면, 일하는 직원들과 함께 필수적으로 자리잡고 있는 것이 복사기와 프린터, 팩스머신 같은 사무기기다. 이러한 사무기기가 있는 공간은 직원들이 가장 자주, 많이 오가고 머무르는 장소이기도 하다.여러 직원들이 매일같이 자주 사용하는 물건이다 보니 사무기기와 소모품의 관리 또한 업무 진행과 효율에 중요한 요소로 자리잡고 있다.복합기 등의 사무기기가 고장나거나 소모품이 불시에 떨어질 경우 업무에 차질이 생길 수 있으므로 정기적인 점검과 소모품 재고 확인 등 꾸준하고 꼼꼼한 관리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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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04.15 16:54
[M 오토데일리 박상우기자] 근로자들의 업무시간을 효율적으로 관리하고 업무 효율성을 높이는 것이 기업의 최우선 과제로 떠오른 가운데 기업의 업무 효율을 높일 수 있는 각종 방안이 제시되며 기업들이 점검에 나서고 있다.가장 기본적으로 점검해야 할 것 중 하나는 사무공간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사무기기다.사무실에서는 일반적인 칼라 레이저 프린터, 복사기, 팩스, 스캐너 등의 디바이스는 물론 다양한 기기의 기능을 한 데로 합친 컬러 복합기를 렌탈의 방식으로 이용하는 경우가 많다.일반적인 기업들은 대부분 복합기를 임대하여 사용하곤 하는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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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03.25 10:53
[M 오토데일리 최태인기자] 최근 젊은 층을 중심으로 삶과 일의 균형을 찾자는 워라밸(Work and Life Balance) 열풍이 불면서 불필요한 회의나 야근, 회식을 줄이려는 기업 단위의 움직임이 활발하다.그리고 이러한 움직임에는 업무 효율을 극대화하기 위한 사무실 내 기기나 시스템 점검 등도 포함된다. 사무기기를 점검하는 것이 워라밸과 어떤 관계가 있을까? 우선 워라밸의 기본 전제는 업무효율성이 높은 환경구축을 바탕으로 한다. 이 업무효율성을 높이기 위해서는 대부분의 업무에 사용되는 컴퓨터, 복합기, 복사기, 프린터 등 사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