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오토데일리 박상우 기자] 지난 2월 쌍용자동차는 8년 만에 풀체인지된 신형 코란도를 출시했다.신형 코란도는 강인하면서 역동적인 디자인과 레벨 2.5 수준의 반자율주행기술인 딥컨트롤(Deep Control)을 포함한 첨단기술을 갖춰 쌍용차의 내수판매를 이끌 것으로 예상했다.그러나 예상과 달리 신형 코란도는 월평균 판매량이 1천대 수준에 머물면서 기대에 부응하지 못했다.무엇보다 티볼리와 렉스턴스포츠가 지난달 부진에서 벗어나는 모습을 보였으나 예년만 못해 코란도의 주춤이 아쉽다.이 때문에 쌍용차는 코란도 가솔린 모델을 예정일보다 한
[M 오토데일리 최태인 기자] 쌍용자동차가 새로운 코란도에 안전성과 운전편의성을 획기적으로 향상시킬 상용화 최고 수준의 차량제어기술이 적용된다고 8일 밝혔다.쌍용차는 오는 3월 출시되는 코란도를 통해 가장 앞선 차량제어기술 ‘딥컨트롤(Deep Control)‘을 선보일 예정이다.딥컨트롤은 카메라와 레이더를 통해 차량 주변을 완벽히 스캐닝하고 위험상황에서 즉각적이고 자율적으로 차량을 제어함으로써 탑승자의 안전을 사전에 확보하는 첨단 차량제어기술이다.현재 자율주행 기술은 운전자가 지속적으로 전방을 주시해야 하는 ‘부분적 자율주행 (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