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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09.26 10:15
[M투데이 최태인기자] 현대자동차가 인도 자동차 딜러가 뽑은 가장 만족도 높은 브랜드로 선정됐다.현대차는 인도자동차딜러협회(FADA[2])가 인도 딜러들을 대상으로 실시한 ‘2023년 딜러 만족도 조사(Dealer Satisfaction Study 2023)’에서 완성차 일반 브랜드 부문 1위를 달성했다고 26일(화) 밝혔다.현대차는 1000점 만점에 852점을 받았다. 이는 2위를 기록한 마루티 스즈키(791점)를 압도하는 점수일 뿐만 아니라 완성차 일반 브랜드 부문 업계 평균인 769점을 크게 상회하는 수치다. 인도 로컬 브랜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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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01.31 09:15
[M투데이 이세민 기자] 현대자동차가 쾌적한 실내 공기질을 유지하기 위해 ‘디 올 뉴 코나’에 ‘엠바이옴(EMBIOME)’의 차량 실내 공기정화 신기술 ‘에코 코팅(Eco Coating)’을 적용했다.‘에코 코팅’은 사내스타트업에서 독립기업으로 분사한 엠바이옴이 차량 실내 공기질에 대한 고객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는 점에 착안, 바이오 기술과 자동차 공조 기술을 융합해 개발한 친환경 공기정화 기술이다.엠바이옴은 차량 에어컨에 서식하는 4천여종의 미생물을 분석해 불쾌한 냄새를 유발하지 않고 해롭지 않으면서도 장기간 사용할 수 있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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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10.28 10:08
[M 오토데일리 차진재 기자] 기아차의 인도 전략형 소형 SUV '쏘넷(Sonet)'이 계약 개시 두 달 만에 5만 대 실적을 돌파하는 초반 흥행에 성공했다. 지난 8월 20일 사전 계약을 시작한 이후 단 2개월 만에 이뤄낸 성과로, 이는 예약 접수를 시작한 뒤 3분마다 평균 2건의 주문이 이뤄진 셈이다. 기아차 쏘넷이 인도서 폭발적인 인기를 끌자 국내서도 관심이 집중됐다. 기아차 쏘넷은 현대차 베뉴, 마루티 스즈키 비타라 브레자, 닛산 마그 나이트 등의 B-세그먼트 SUV들과경쟁을 펼치는 모델이다. 특히 쏘넷은 기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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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11.07 20:07
[M 오토데일리 최태인 기자] 현대·기아자동차의 북미, 유럽, 중국 등 해외전략 차종이 한자리에 모였다.현대·기아차가 지난 6일 경기 화성 남양연구소에서 개막한 ‘현대기아차 R&D 모터쇼‘에서 국내에 판매하지 않는 해외 전용 모델들을 대거 공개했다.올해 16회를 맞이한 현대기아차 R&D 모터쇼는 현대·기아차가 협력사와 기술소통을 통해 동반성장을 꾀한다는 취지에서 지난 2004년부터 개최했으며, 올해는 ‘미래를 함께하는 R&D, 휴머니티를 향한 진보!’라는 주제로 현대차그룹의 비전을 제시했다.전시장에는 군용, 상용, 라지, 스몰, 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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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05.13 09:14
[M오토데일리 박상우 기자] 현대기아차의 사내스타트업 3곳이 독립기업으로 새롭게 출범한다.13일 현대기아차는 ‘엠바이옴’, ‘튠잇’, ‘폴레드’ 등 유망 사내스타트업 3개사를 5월부로 분사했다고 밝혔다.현대기아차는 2000년부터 사내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이번 분사는 2014년 이후 5년 만의 성과물로 3개 기업이 동시에 독립기업으로 설립되는 성과물을 낳았다.이번에 독립한 ‘엠바이옴’, ‘튠잇’, ‘폴레드’는 각 사별로 3 ~ 5년의 육성 및 준비기간을 거쳤으며, 자동차 실내 공기질 케어, 차량 개인화 기술, 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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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07.20 11:40
[M오토데일리 박상우 기자] 현대자동차와 기아자동차가 각각 상반기 해외법인장 회의를 실시, 향후 권역별 상황에 따른 대응책을 마련했다.20일 현대차와 기아차는 서울 양재동에 있는 현대차그룹 본사에서 양사 CEO 주재로 각각 상반기 해외법인장 회의를 진행했다.주요 시장 권역본부 설립 이후 열리는 첫 해외법인장 회의로, 각 권역을 책임지고 있는 권역본부장뿐 아니라 판매 및 생산법인장 등이 참석해 권역본부의 안정적 운영 및 생산·판매 시너지 강화 방안은 물론 급변하는 시장 환경에 주도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창의적 전략들을 모색했다.해외법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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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3.02.28 09:33
현대차는 중국 현지 전략차종인 ‘위에둥(아반떼HD)’이 약 4년 10개월 만에 누적 판매 100만대를 달성했다고 밝혔다. 지난 2008년 4월 중국에 출시된 위에둥은 이듬해 23만9449대가 판매됐다. 이후 매년 20만대 이상 꾸준한 판매 호조세를 보이며 중국 시장의 핵심 모델로 자리잡고 있다. 현대·기아차의 현지 전략차종 중 해당 지역에서 누적 판매 100만대를 달성한 것은 인도 쌍트로에 이어 두 번째다. 쌍트로는 지난 1997년부터 판매를 시작해 2009년 100만대 누적 판매를 기록한 바 있다. 위에둥에 이어 인도 i10(6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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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2.07.30 16:22
[오토데일리 신승영 기자] 현대자동차가 오는 8월 인도 시장에 신형 아반떼(MD)를 투입한다. 인도에서 현대차의 준중형 차량이 판매되는 것은 지난 2007년 이후 5년 만이다. 당시 현대차는 실적 부진으로 구형 아반떼의 판매를 중단한 바 있다. 사실 인도 자동차 시장은 경·소형차 비중이 70% 이상 차지하고 있으며, 상위 고급차 시장은 SUV 차종이 절대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현대차 역시 인도에서 이온, i10, 쌍트로, i20 등 경소형차 중심의 판매 라인업을 구축하고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현대차가 인도에 준중형 모델을 다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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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1.01.23 09:50
현대자동차의 싼타페가 인도에서 ‘SUV 올해의 차’ 3관왕에 올랐다. 현대차는 인도의 유력 3개 매체가 최근 발표한 ‘2011년 인도 올해의 차’에서 ‘싼타페’가 ‘SUV 부문 올해의 차’에 모두 선정됐다고 밝혔다. ‘싼타페’는 차량의 성능과 품질, 기술력, 친환경성 등 차량 전반에 대해 평가를 통해 인도 경제 신문사의 ‘올해의 SUV’, 자동차 전문 방송 CNBC와 전문 잡지 ‘오버드라이브’가 공동으로 선정한 ‘CNBC-오버드라이브 인도 올해의 SUV’, 그리고 자동차 전문지 ‘카 인디아’의 ‘카 인디아 어워드’의 ‘올해의 SUV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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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0.12.10 08:00
현대자동차의 지난 11월 인도시장 판매량이 전년 동월대비 12%가 증가했다. 인도자동차공업협회가 지난 9일 발표한 인도의 11월 신차판매 결과에 따르면 상용차를 포함한 전체 판매대수는 총 25만1천191대로 전년 동월대비 21%가 증가했다. 인도의 신차판매량은 지난 해 6월 이후 17개월 연속으로 두 자릿수 증가세를 기록하고 있다. 이 가운데, 승용차는 전년 동월대비 22% 증가한 20만2천877대로 지난 7월 이후 5개월 연속으로 20만대를 넘어섰다. 메이커별로는 마루티 스즈키가 전년 동월대비 34.2%가 증가한 10만2천503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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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0.02.23 09:01
현대자동차의 인도법인(HMI, Hyundai Motor India) 현지생산 해외 수출 대수가 지난 22일로 누적 100만 대를 넘어섰다고 23일 밝혔다. 현대차 인도법인은 물류비 등 낮은 생산비용의 이점을 바탕으로 공장 설립 초기부터 유럽 등지에 상트로, i10, i20 등 소형차 수출 기지 역할을 해 왔다. 현대차 인도법인은 2009년 인도시장에서 내수 28만9천846대, 수출 27만7대 등 총 55만9천853대(전년대비 14.4% 증가)를 판매해 인도법인 출범이래 사상 최대 실적을 기록했다. 작년 현대차 인도법인이 수출한 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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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0.01.06 09:07
세계 주요 자동차업체들이 인도 소형차시장을 선점하기 위해 각축전을 벌이고 있다. 지난 5일 개막된 인도 델리오토엑스포2010에는 우리나라의 현대차를 비롯, 인도 타타모터스와 인도 최대 자동차메이커인 마루티스즈키는 물론, 일본 도요타와 혼다, 스즈키, 유럽의 폭스바겐까지 소형 신차를 대거 출품했다. 현대차 인도법인인 HMI는 이번 델리 오토엑스포에 쌍트로와 i10 (AT), i20, 엑센트 (CNG), 베르나 (AT)등 무려 4개의 소형 차종을 출품했다. HMI는 여기에 중형 쏘나타와 제네시스 쿠페, 승합차 H-1(스타렉스), 그리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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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9.11.18 22:55
현대.기아자동차가 2010년에 국내외 공장에서 총 522만7천대를 생산, 판매할 계획이다. 현대.기아자동차가 최근 주요 부품공급업체에 통보한 2010년 국내외 차종별 생산계획에 따르면 현대자동차는 국내에서 157만7천대, 해외에서 168만3천대 등 총 326만대를 생산할 예정이다. 국내 생산은 클릭과 베르나를 생산하는 울산 1공장 27만8천대, 아반떼 투싼, 싼타페, 베라크루즈를 생산하는 2공장이 19만6천대, 아반떼와 i30를 생산하는 3공장이 36만3천대, 스타렉스와 제네시스 쿠페, 포터, 그리고 신차종인 C-MPV(SO)를 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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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9.07.03 13:33
현대자동차의 지난 6월 인도시장 판매량이 전년 동기에 비해 5.2%가 증가했다. 지난 2 일 인도 파이낸셜 익스프레스지 보도에 따르면 자동차 론 금리 인하와 인도정부의 물품세 감세를 배경으로, 소형차 판매가 5개월 연속의 증가세를 기록한 가운데 현대모터인도는 지난달 총 2만3천16대를 판매, 전년 동월대비 5.2%가 증가하면서 2위를 고수했다. 현대차는 쌍트로와 i20등 소형차들의 판매가 늘어나면서 상승세를 이어갔다. 또, 인도 최대 판매량을 기록하고 있는 마루티스즈키는 이 기간 6만1천733대로 9.5%가 증가했다. 마루티스즈키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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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9.01.08 14:06
현대자동차가 최근 인도 자동차 조사 기관인 TNS가 발표한 종합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3개 차종이 1위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현대차는 12개 차급별로 조사, 발표한 종합 고객만족도 평가에서 i10이 100점 만점에 92점으로 프리미엄 소형차급에서 1위, 겟츠(클릭)가 92점으로 상급 프리미엄 소형차급에서 1위, 준중형급에서 엑센트(베르나)가 90점으로 1위를 차지했다. 이에따라 현대차는 총 12개 차급 중 3개 차급에서 1위를 차지, 2개 차급에서 1위를 차지한 도요타와 혼다를 제치고 해외 브랜드 중 가장 많은 1위 차종을 배출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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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8.09.11 13:52
현대차가 쌍트로(국내명 아토즈)로 인도시장에 처음 진출한지 10주년을 맞아 지난 10일 인도 델리 타지(TAJ)호텔에서 임흥수 인도법인장, 인도 최초의 금메달리스트(사격) 아비납 빈드라, 기자단 등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기념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현대차는 지난 98년 9월 쌍트로를 인도시장에 처음 출시한 이후 올해로 10주년을 맞이했으며 법인설립일인 1996년 5월 기준으로는 12주년을 맞았다. 현대차는 지난 1996년 5월에 인도에 법인을 설립했고 그 해 12월 인도 제 1공장 기공식을 갖고 인도 진출의 기반을 마련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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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8.08.08 08:51
일본 스즈키자동차의 월드 베스트셀링 소형차인 알토 신형모델이 오는 10월 열리는 파리모터쇼를 통해 데뷔한다. 이번에 공개되는 신형 알토는 7세대 모델로 지난해 개최된 인도 뉴델리모터쇼에서 선보였던 컨셉카 A-STAR를 베이스로 스즈키 인도에서 개발된 모델이다. 이 차는 인도의 베스트셀링 모델로 현대자동차의 쌍트로, i10, GM대우차의 마티즈(시보레 스파크) 등과 경합을 벌이게 된다. 신형 알토는 2개 버전으로 출시되며 베이스모델은 스즈키 인도 자회사에서 생산, 공급되며 업그레이드 버전인 알토 글로벌 모델은 일본에서 생산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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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8.03.29 09:14
현대자동차의 인도법인이 해외수출 50만대를 돌파했다. 현대자동차 인도법인은 지난 27일 인도 첸나이 선적부두에서 인도공장의 50만번째 해외수출용 차량인 i10을 선적했다고 밝혔다. 현대차 인도법인은 지난 1999년 네팔로 첫 수출을 시작한 이래 매년 비약적인 성장을 거듭, 불과 5년 만인 지난 2004년 10월 10만대를 돌파했으며 이 후 매년 10만대씩 추가, 지난 2007년 8월 40만대를 넘겼다. 현대차 인도법인은 인도 자동차생산업체 중 가장 빠른 속도로 성장한 것을 인정받아 인도 엔지니어링 수출촉진협회(EEPC)와 인도의 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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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8.02.11 17:38
현대자동차가 지난 2일 준공한 인도 제2공장에서 유럽전략형 소형차 i20을 생산할 예정이어서 국내에서 생산중인 같은 급의 클릭 생산에 차질이 빚어질 전망이다. 현대차 관계자에 따르면 현대차는 이번에 준공된 인도 제2공장에서 A세그먼트급(경소형) 유럽전략형 모델인 i10과 B세그먼트급(소형급)의 유럽전략형 모델인 i20을 각 15만대씩 연간 30만대를 생산, 공급할 예정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 가운데 경소형급인 쌍트로의 유럽전략형 모델인 i10은 지난해 말부터 생산을 시작, 인도 내수시장에 공급하고 있으며 오는 3월부터는 영국을 비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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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7.12.04 13:40
현대자동차가 3일, 인도의 자동차 조사 기관 TNS가 발표한 종합 고객 만족도 조사에서 종합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TNS Automotive는 영국에 본사를 두고 있는 세계적인 마케팅. 여론조사 업체로 세계 70여개 국가에서 활동하고 있으며 유럽 1위, 아시아 2위, 세계 3위의 종합 조사 전문 그룹이자 인도에서 가장 큰 자동차 조사기관이다. 이번 종합 고객 만족도 조사는 인도 신차 고객 7천여명을 대상으로 인도에서 판매중인 50여개 모델에 대해 판매 만족도, 품질, 성능, 디자인, AS, 브랜드 이미지 등 종합적인 고객 만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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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7.10.25 17:11
현대자동차가 올 3분기까지 총 122만320대(내수 45만5천994대, 수출 76만4천326대) 판매, 매출액 21조 천,530억원(내수 9조4천612억원, 수출 12조 2천918억원), 영업이익 1조1천785억원, 경상이익 1조7천104억원, 당기순이익 1조3천444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현대차는 3.4분기는 하계휴가, 추석연휴 등의 영향으로 영업일수가 상대적으로 적어 판매가 부진한 시기임에도 불구하고, 금년에는 임금 및 단체 협상을 무 분규로 타결함에 따라 3분기 사상 최고의 매출 실적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2007년 3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