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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06.27 15:33
[M 투데이 이상원기자] 서민들의 생계형 차량으로 불리던 쉐보레 다마스와 라보의 판매가 중단 된 지 1년여가 지났다.수십 년 동안 소상공인들의 발로 사랑받아 온 국내 유일의 경 상용차 다마스와 라보는 지난 2020년 말 31일 생산이 중단, 재고물량 처리가 끝난 2021년 3월 이후부터 시장에서 완전히 사려졌다.다마스와 라보는 이삿짐이나 용달, 푸드트럭, 농사용 등 다방면으로 쓰임새가 많고 유지비 부담이 적어 서민의 발로 불려 왔으나 판매 중단이후에는 구입비용이 크게 비싼 현대차와 기아 1톤 트럭이나 스타리아, 쌍용자동차 렉스턴 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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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03.12 18:26
[M 오토데일리 이상원기자] 미국 교통부가 최근 LG에너지솔루션과 SK이노베이션 간 배터리 소송 전에 대한 미국 국제무역위원회(ITC)의 판결이 조 바이든(Joe Biden) 대통령의 녹색 운송 정책에 어떤 영향을 주는지를 분석할 것이라고 밝혔다.이는 전기차의 핵심인 배터리 공급문제가 미국의 친환경 정책에 치명적인 타격을 줄 수도 있다는 우려 때문으로 분석된다.바이든 행정부는 2050년 탄소배출 제로를 목표로 청정에너지 및 기후변화 대응 인프라에 향후 4년간 2조 달러(2,267조 원)를 투입할 계획이다.또, 정부 조달을 위해 미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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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01.04 18:03
[M 오토데일리 최태인 기자] 지난해 국내 외자계 자동차업체의 OEM 수입차량 판매가 눈에 띄게 늘었다.현재 국내에서 판매하고 있는 OEM 수입차종은 르노삼성차의 QM3, 클리오, 트위지, 마스터 4개 모델과 한국지엠 임팔라, 카마로, 볼트 PHEV, 볼트 EV, 이쿼녹스 5개 등 총 9개 차종에 달한다.르노삼성차와 한국지엠이 2018년 한해동안 국내에 도입한 OEM 수입차 판매량은 2만155대로 지난 2017년의 1만7,658대 대비 무려 14.1%나 늘어났다.지난해 국산차업체들의 내수 판매가 겨우 2% 증가에 불과했던 것과 비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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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12.07 12:55
[M오토데일리 박상우 기자] 르노삼성자동차가 르노자동차의 마스터 밴에 이어 마스터 승합도 국내 출시 준비에 들어갔다. 마스터 승합모델은 현대자동차의 스타렉스, 기아 카니발과 본격적인 경쟁을 펼칠 전망이다.7일 환경부 산하 국립환경과학원 교통환경연구에 따르면 지난 4일 르노삼성자동차는 마스터 버스 L3H2(Master Bus L3H2)의 배기가스 및 소음 인증을 통과했다.르노삼성차는 마스터 승합모델 판매 준비에 더욱 박차를 가할 수 있게 됐다.마스터 버스 L3H2는 마스터의 승합차량 중 가장 길고 높은 모델로 전장이 6,198m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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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11.19 14:38
[중국 충칭= M오토데일리 이상원기자] 최근 현대.기아자동차가 중국 내 합작사의 경영진과 핵심 임원들을 모두 교체했다. 중국에서의 판매부진이 좀처럼 개선될 기미를 보이지 않자 인적 쇄신을 통해 활로를 찾겠다는 생각이다.현대.기아차의 중국시장 판매량은 2016년 114만 대로 최고치를 기록한 후 지난해에는 78만 대까지 떨어진데 이어 올해도 90만 대에도 미치지 못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이 때문에 연간 생산능력이 165만대에 달하는 현대.기아차의 중국 공장은 가동률이 평균 60% 수준에 머물고 있다.중국에서 고전하는 자동차업체는 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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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11.02 11:14
[M 오토데일리 최태인 기자] 르노삼성자동차가 야심차게 내놓은 르노 ‘마스터‘ 상용밴 모델의 시장 반응이 심상치 않다.르노삼성차가 발표한 10월 판매실적에 따르면 지난달 15일 국내에 공식 출시한 르노 상용밴 마스터의 판매량은 174대를 기록했다.이는 올해 도입 물량 300대 중 절반 이상이 판매된 것이다. 르노삼성 관계자에 따르면 올해 출고 예정 물량은 잔량 계약 완료됐으며 현재 계약이 진행되고 있는 물량은 내년 초에나 인도가 가능하다고 밝혔다. 올해 도입 분 중 나머지 120여대는 오는 12월부터 고객에게 인도될 예정이며, 르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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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10.16 11:59
[M 오토데일리 최태인 기자] 르노삼성자동차가 모기업인 르노 '마스터'의 상용밴 모델을 16일 공식 출시했다.마스터는 사전계약이 시작된 지난 2일부너 15일까지 올해 도입물량 300대 중 250대 이상이 계약될 정도로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르노삼성차는 마스터를 앞세워 현대차가 독점하고 있는 국내 중소형 상용차 시장에서 점유율을 10% 이상 확보한다는 계획이다.특히 현대차의 스타렉스가 독점하고 있는 국내 승합밴 시장 점유율도 확대해나갈 방침이다.이를 위해 르노삼성차는 시장 반응과 니즈에 따라 다양한 마스터 모델을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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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10.15 09:52
[M 오토데일리 이상원기자] 르노삼성자동차가 모기업인 르노자동차의 승합차 마스터로 현대자동차의 스타렉스가 독점하고 있는 국내 승합밴시장에 도전장을 냈다.국내 승합 밴 시장은 연간 5만대 규모로, 한때 쌍용자동차의 이스타나 등 3-4개 차종이 경쟁해 오다 모두 단종 되고 지금은 현대 스타렉스 한 개 차종만 판매되고 있다.르노삼성차는 15일, 르노그룹의 핵심 상용모델인 마스터(Master)를 국내에 공식 출시, 고객인도를 개시했다고 밝혔다.3인승 기본형인 마스터 S와 롱버전인 마스터 L 등 두가지 버전으로 출시된 르노 마스터는 국내 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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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09.04 14:54
[인천 영종도=M 오토데일리 최태인 기자] 국내 상용차 시장에서 외산 공세가 집중되는 가운데 중‧저가 대형 밴 시장의 경쟁이 더욱 치열해질 전망이다.이탈리아 상용차 브랜드인 이베코(IVECO) 한국 지사인 이베코코리아가 인천 네스트호텔에서 미디어 행사를 갖고 프리미엄 승합 밴 '뉴데일리 유로6 (New Daily Euro 6)'를 4일 출시했다.국내에 첫 선보인 뉴 데일리 유로 6는 상용 밴과 섀시 캡 두 가지 형태로 출시했으며, 엄격한 유로6 기준을 충족하는 친환경 엔진을 장착한 것이 특징이다.뉴 데일리 유로6는 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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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09.04 13:05
[M 오토데일리 최태안 기자] 이탈리아 상용차 브랜드인 이베코(IVECO) 한국 지사인 이베코코리아가 인천 네스트호텔에서 미디어 행사를 갖고 '뉴데일리 유로6 (New Daily Euro 6)'를 공개했다.뉴 데일리 유로 6는 지난 2016년 유럽 출시 후 ‘2018년 올해의 국제 밴'을 비롯한 각종 권위있는 상을 휩쓴 뉴 데일리의 3세대 모델이다.이번에 국내에 첫 선을 보이는 뉴 데일리 유로 6는 상용 밴과 섀시 캡 두 가지 형태로 출시, 엄격한 유로 6 기준을 충족하는 친환경 엔진을 장착한 것이 특징이다.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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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09.03 14:27
[M오토데일리 박상우 기자] 르노삼성자동차가 국내에 도입할 르노 승합밴 마스터 판매가 초읽기에 들어갔다.3일 르노삼성차에 따르면 환경부 산하 국립환경과학원 교통환경연구소로부터 르노 마스터 (MASTER VAN L2H2 DELUXE)의 배기가스 및 소음 인증을 완료, 본격적인 판매 준비에 돌입했다.르노의 대표적인 소형상용차 마스터는 총 중량 3.5톤을 넘지 않는 화물용과 승용 밴, 소형 트럭 등 다양한 형태로 구성되며, 종류만도 380종에 달한다.현재 판매 중인 모델은 지난 2010년 1월에 발표된 3세대 모델로, 르노삼성차는 승합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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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06.01 21:34
[오토데일리 이상원기자] 중국 베이징기차에 이어 중국 국영 자동차업체인 둥펑자동차도 이달부터 한국에서 본격적인 판매를 개시한다.둥펑자동차의 한국 총판업체인 DFSK코리아는 둥펑자동차의 0.9톤 소형트럭 C31과 2인승 밴 C35의 국내 인증을 완료, 6월부터 본격적인 판매를 시작할 예정이다.DFSK코리아는 이어 올 연말 께 7인승 중형 SUV도 들여올 예정이다.이에따라 DFSK코리아는 0.9톤 트럭 싱글캡(2인승)과 더블캡(5인승), 승합차 2밴 및 5밴, 그리고 중형 SUV 등 총 5개 라인업을 갖추게 된다.0.9톤트럭 C31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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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0.05.20 14:06
중국의 소형트럭 및 상용밴이 국내시장에서 판매를 준비하고 있는 가운데, 중국산 자동차가 한국시장에 통할 수 있을 지 여부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중국에서 제작된 자동차는 지금까지 고급 버스인 진화 네오플란이 약 10대 가량 국내에서 판매된 적이 있지만 승용이나 소형트럭, 상용밴, 대형트럭은 아직 발을 들여놓지 못하고 있는 실정이다. 중국산 자동차의 국내 도입을시도하고 있는 업체는 동풍모터스코리아(DFMK)와 한국금전 등 2개 업체로, 중국의 3위 자동차업체인 둥펑자동차와 상용차 1위인 진베이자동차를 들여오겠다는 것. 이들 중국산 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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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6.02.25 13:17
저가형 승합차량들이 잇달아 단종되거나 고가형 차량으로 바뀌면서 도심에서 영세 자영업을 하는 소비자들이 마땅한 차량을 구하지 못해 어려움을 겪고 있다. 영세자영업자들이 주로 구입하던 차량은 지난 2003년까지는 구입가격이 1천만원대 미만인 현대 그레이스, 기아 프레지오, 쌍용 이스타나 등이 주류를 이뤄왔으나 쌍용차가 지난 2004년초 이스타나를 단종한 데 이어 기아차마저 저가형 프레지오 대신 고가형 봉고3를 잠시 생산하다 이마저 지난해 6월부터 완전히 단종하면서 차량구입이 사실상 어렵게 됐다. 승합차량의 경우, 12인승과 15인승 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