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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06.26 11:25
[M 오토데일리 최태인 기자] 국내 완성차 업체 및 애프터마켓에 타이밍 벨트와 팬 벨트, 연료 호스 등 주요 부품을 공급해 온 한국게이츠가 생산 시설을 폐쇄한다.한국게이츠는 26일 자동차 엔진벨트에 들어가는 고무부품을 생산하는 대구공장을 법적 절차와 규정에 따라 폐쇄하고 한국에서 철수한다고 공식 발표했다.한국게이츠는 지난 1989년 미국게이츠(Gates)사와 일본의 니타(Nitta)사가 합작 설립한 한국의 동력 전달용 고무벨트 및 텐셔너 전문 제조회사로, 구탱신(Khoo Teng Seen)대표를 비롯한 150여명의 직원이 근무하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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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12.21 11:11
[M 오토데일리 이상원기자] 독일 BMW그룹과 다임러AG는 전 세계 규제당국으로부터 양사의 모바일 서비스 사업 합병을 승인 받았다고 20일 발표했다.이에 따라 2019년 1월 31일까지 양사의 모바일 서비스사업 부문이 완전 합병된다.양사는 지금까지 카 쉐어링과 라이드 점유율, 주차 서비스, 전기자동차 충전사업 등 모바일 서비스를 자체적으로 진행해 왔으며, 올해 이를 하나의 회사로 통합키로 합의, 고객들에게 지속 가능한 도시 이동성 서비스를 단일 소스로 제공할 예정이다.BMW그룹과 다임러 AG는 각각 절반씩 출자, 새로운 합작사를 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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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11.14 08:46
[M 오토데일리 이상원기자] 독일 다임러 벤츠가 세계 최대 자동차부품기업 보쉬와 완전자율주행 택시 도로 테스트를 시작했다.8일, 양사는 2019년 하반기부터 미국 산호세에서 메르세데스 벤츠의 S클래스 자율주행 차량을 이용한 실증시험을 개시한다고 발표했다.다임러 벤츠는 지난 7월, 2019년부터 미국 실리콘밸리에서 자율주행택시의 시범 운행을 시작한다고 발표한 바 있다.독일 슈투트가르트에 본사를 두고 있는 다임러와 보쉬는 오래 전부터 공종으로 자율주행차 개발을 진행해 왔으며, ABS와 ACC 기술 등을 함께 개발해 왔다.다임러와 보쉬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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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09.02 17:41
[오토데일리 이상원기자] 구입가격이 최대 6억9천만 원에 달하는 영국의 명품 차량인 롤스로이스가 한국시장 판매에 국내 대기업들이 뛰어들고 있다.롤스로이스는 국내에서는 지금까지 대기업인 코오롱그룹이 서울 강남에서 독점적으로 전시장을 운영해 왔으나 최근 부산. 경남지역 판매딜러로 동성모터스(대표 석상우)가 합류했다.동성모터스는 부산지역 대기업인 동일고무벨트의 계열사로, 1988년에 자본금 55억 원에 설립됐으며 현재 BMW와 미니 부산 및 경남지역 공식딜러를 맡고 있다.동성모터스는 올 하반기부터 임시 전시장을 통해 롤스로이스 영업을 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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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5.05.07 14:20
[오토데일리 이상원기자]중국 전기차 및 배터리 전문 생산업체인 BYD(비야디)에 이어 중국 토종 자동차업체인 지리자동차가 위탁 생산하는 전기차 앤더슨이 한국시장 진출을 준비하고 있다.앤더슨은 미국 전기차 전문업체인 디트로이트 일렉트릭의 서브 브랜드로 중국 지리자동차에서 오는 9월부터 OEM(주문자 상표부착 생산 방식) 생산, 유럽과 아시아 등지로 연간 1만대 이상 수출할 계획이다.앤더슨브랜드는 지난 4월 개막됐던 '2015 서울모터쇼'에 퓨어 일렉트릭(Pure Electric)이란 브랜드명으로 참가한 것을 계기로 국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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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9.10.27 09:47
화석연료 차량을 대신할 차세대 친환경자동차로 하이브리드카 및 전기자동차가 급부상하면서 이들 차량의 성능을 좌우하는 리튬이온배터리 시장 선점을 위해 세계 주요업체들이 치열한 경합을 벌이고 있다. 하이브리드카와 전기자동차는 오는 2030년 경에는 전체 운행차량의 30% 정도를 커버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특히, 전기차는 공급이 늘어날수록 기존 엔진 및 변속기 생산업체는 퇴화되는 대신 배터리 공급업체의 파워가 커질 것으로 전망, 자동차 생산 및 공급 패러다임이 급격히 바뀔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일부 자동차 전문가들은 배터리의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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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9.10.26 15:23
중대형 리튬 2차전지 개발 및 생산업체인 (주) 이아이지(EIG)가 인도 타타모터스(Tata Motors)에 리튬이온 폴리머 전지를 공급한다. EIG는 26일, 인도 타타모터스의 전기차 생산 프로그램인 인디카 비스타(Indica Vista) 전기차에 자사의 리튬이온 폴리머 전지를 공급하는 계약을 타타모터스와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양 사는 타타모터스의 인디카 비스타 전기차용 배터리로 EIG의 리튬이온 폴리머 전지를 오는 2010년 4월까지 1차로 13만5천셀을 공급하고, 2012년 12월까지 추가로 200만셀(약 800억원 상당)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