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3.06.01 18:20
[M투데이 이세민 기자]삼성전자가 영화, 예술을 연계한 다양한 컬쳐 마케팅을 진행해 중국 MZ 소비자 사로잡기에 나섰다.삼성전자는 중국 상해 디즈니랜드와 파트너십을 맺고 갤럭시 S23 울트라로 촬영한 단편 영화 공개 후 열흘 만에 2.5억 뷰를 돌파했다고 1일 밝혔다.지난달 20일 공개된 이 영화의 제목은 '환상적인 밤의 랩소디(Fantastic Night Rhapsody, 奇幻夜狂想曲)'이며, 갤럭시 S23 울트라로 전체 장면이 촬영됐다.영화는 갤럭시 S23 울트라의 2억 화소 초고화질 카메라와 '나이토그래피' 기능을 적극 활용해
-
2022.11.15 11:50
[M투데이 이상원 기자] ㈜두산은 15~18일, 독일 뮌헨에서 열리는 ‘2022 일렉트로니카’에 참가해 동박적층판(CCL)을 비롯한 첨단소재 기술과 제품을 선보이고 유럽에서의 마케팅 활동 강화에 나섰다.‘2022일렉트로니카’는 유럽 최대 규모의 전자부품 및 시스템 전시회로, 반도체, 자동차, 인쇄회로기판(PCB), 디스플레이, 센서 등 관련 기업들이 제품 및 기술을 홍보하고, 네트워크를 형성하는 자리다. 이번 전시회에서 ㈜두산은 모든 전자 산업의 핵심 솔루션이라는 의미를 담은 ‘Essentials for Every Electroni
-
2022.03.24 15:59
[M 오토데일리 이상원기자] 현대자동차가 초보 운전자들의 사고예방과 불법 운전연수 근절을 목표로 지난 2020년 10월 출시한 모바일 앱 ‘운전결심’이 2년 여 만에 초보 운전자들의 필수 앱으로 자리를 잡아가고 있다.‘운전결심’은 불법 연수 근절을 위해 현대차가 지난 2020년 10월 경찰청, 안전생활실천시민연합(안실련)과 함께 출시한 합법적 운전 연수를 매칭시켜 주는 비대면. 모바일 형식의 새로운 서비스 플랫폼이다.‘운전결심’ 모바일 앱 서비스는 현재 수도권은 서울 10개 구청. 경기지역은 22개시와 1개 군, 강화도를 제외한 인
-
2021.04.28 09:57
[M 오토데일리 최태인기자]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한국타이어)가 한국생산성본부에서 주관하는 2021년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NBCI)’ 타이어 부문에서 13년 연속으로 1위로 선정됐다.한국타이어는 이번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 조사의 모든 항목에서 높은 평가를 획득해 2009년부터 13년 연속으로 타이어 부문 1위를 차지했다.특히 브랜드 인지도 및 이미지, 구매 의도 등 주요 항목에서 경쟁사 대비 높은 평가를 받으며 국내 타이어 산업의 대표 브랜드이자 글로벌 Top Tier 기업으로서의 프리미엄 브랜드 가치를 다시 한 번 입증했다.
-
2020.08.26 13:18
[M오토데일리 박상우 기자] KT의 인공지능(AI) 기술이 중소∙벤처기업과 협업을 통해 헬스케어, 스마트미러 등 생활 서비스로 제공된다.KT가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와 26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 위치한 스타트업브랜치에서 ‘스마트 X랩(SMART X-LAB) 7기’ 참여 기업과 협약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스마트 X랩은 2017년부터 KT가 후원하고, 인천혁신센터가 주관하는 ICT 분야 창업기업 사업화 프로그램이다. 평가를 통해 선정된 기업은 사업자금을 지원받고, 성과 공유회 등을 통해 다양한 사업 기회를 제공 받는다.스마트 X랩 7기는
-
2020.03.10 09:28
[M오토데일리 박상우 기자] 한국타이어가 한국생산성본부에서 주관하는 2020년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NBCI: National Brand Competitiveness Index)’ 타이어 부문에서 12년 연속으로 1위로 선정됐다.‘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는 기업의 마케팅활동을 통해 형성된 브랜드 인지도와 이미지, 관계구축 등을 토대로 최종 브랜드 경쟁력을 산출하는 지수다. 2004년부터 시작돼 올해로 17년째 조사 결과를 발표하고 있으며 매년 상반기에는 제조업, 하반기에는 서비스업을 대상으로 진행된다.한국타이어는 이번 ‘국가브랜드경쟁력
-
2019.03.04 10:11
[M오토데일리 박상우 기자] 한국타이어가 한국생산성본부가 주관하는 2019년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 타이어 부문에서 11년 연속으로 1위로 선정됐다.‘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는 기업의 마케팅활동을 통해 형성된 브랜드 인지도와 이미지, 관계구축 등을 토대로 최종 브랜드 경쟁력을 산출하는 지수다.2004년부터 시작돼 올해로 16년째 조사 결과를 발표하고 있으며 매년 상반기에는 제조업, 하반기에는 서비스업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올해 제조업 부문 조사는 36개 업종, 125개 브랜드를 대상으로 진행됐다.한국타이어는 이번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
-
2018.07.12 11:20
[M 오토데일리 최태인 기자] 쌍용자동차가 국내 중형 SUV 시장을 이끌고 있는 렉스턴 스포츠를 유럽시장에서 본격적으로 판매한다고 12일 밝혔다.쌍용차는 지난 2일부터 6일까지 영국 런던 인근 윙크워스(Winkworth)에서 렉스턴 스포츠(현지명 무쏘)의 론칭 행사 및 시승행사를 진행했다.5일에 걸쳐 진행된 행사에는 글로벌 자동차전문지 ‘오토카(Auto Car) UK’, 영국 대중지 ‘더 선(The Sun)’을 비롯한 영국 현지 언론들과 쌍용자동차 해외영업본부 및 영국대리점 임직원, 현지 판매점 관계자 등 130여명이 참석했다.참석
-
2014.05.02 17:05
쌍용자동차가 우수한 영업실적을 올린 영업직 사원 및 영업소 대표를 대상으로 ‘2014 베이징모터쇼’ 참관을 실시했다고 25일 밝혔다. ‘2014 베이징모터쇼’ 참관은 지난 20일부터 22일, 24일부터 26일까지 2박 3일 일정으로 두 차례에 걸쳐 진행하며, 지난 해 우수한 판매 실적을 기록한 AM(Auto Manager, 영업직 사원)과 영업소 대표 약 180명을 대상으로 현지 자동차 시장에 대한 이해와 영업력 제고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이번 모터쇼 참관자들은 모터쇼 현장을 참관한 후 베이징에 위치한 현지 판매 네트
-
2012.10.04 14:26
[오토데일리 신승영 기자] 르노삼성자동차가 9월 한 달간 내수 4005대, 수출 7600 등 전월대비 4.7% 증가한 1만1605대를 판매했다고 밝혔다. 내수 시장에서는 SM5 1959대와 함께 지난 8월 새롭게 선보인 뉴 SM3가 전월대비 5.0% 증가한 1458대로, 실적을 견인했다. 수출에서는 중국에서 꾸준한 인기를 끌고 있는 QM5가 선전한 가운데, SM5 물량이 전월대비 285% 늘어난 995대가 선적됐다. 르노삼성 영업본부장 이성석 전무는 “지난 9월 실시한 희망퇴직을 통해 현장의 영업망을 젊고 활기찬 조직으로 탈바꿈 시
-
2012.08.01 15:06
[오토데일리 신승영 기자] 르노삼성자동차는 7월 한 달간 내수 5006대, 수출 5851대 등 총 1만857대를 판매했다고 1일 밝혔다. 르노삼성 7월 전체 판매량은 수출 감소로 인해 지난 6월보다 13.2% 감소했으나, 내부시장에서 전월대비 24.9% 증가한 회복세를 기록했다. 이는 6월과 7월 르노 그룹의 타바레스 부회장과 카를로스 곤 회장의 연이은 방문으로 그 간 증폭됐던 르노삼성에 대한 불안감이 상당 부분 해소된 것으로 풀이된다. 특히 차기 신모델 투입과 부산공장의 위탁생산 계획 등을 발표함에 따라 전반적인 시장의 신뢰도를
-
2012.03.29 18:02
[오토데일리 신승영 기자] 현대자동차(회장 정몽구)는 오는 4월15일부터 19일까지 캐나다 밴쿠버, 미국 시애틀, 산타바바라, 로스앤젤레스 등 북미 4개 도시에서 개최되는 ‘서울시립교향악단 북미 순회공연’을 후원한다고 밝혔다. 현대차는 지난 2년간 서울시립교향악단 유럽투어를 후원하며 현지 시장에서 적극적인 문화 마케팅을 펼친 바 있다. 현대차는 이번 북미 순회공연 후원을 통해 브랜드 이미지 및 고객 충성도를 한층 강화할 계획이다. 이번 서울시향의 북미 순회공연은 현지 오케스트라 특별 기획 공연에 초청돼 이뤄진 것으로 캐나다 밴쿠버의
-
2012.02.27 10:33
[오토데일리 신승영 기자] 한국생산성본부가 발표한 ‘2012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NBCI)’ 타이어 부문에서 한국타이어(대표 서승화)가 4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한국타이어는 마케팅활동, 브랜드 인지도, 구매 의도 등 모든 조사 항목에서 높은 평가를 받으며 1위를 차지했다. 한국생산성본부가 지난 2004년부터 매년 발표하고 있는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는 2만5천여명 소비자를 대상으로 일대일 개별 면접조사를 통해 각 브랜드별 마케팅활동과 브랜드 인지도, 이미지, 관계구축, 구매의도, 충성도 등을 평가한다. 올 상반기 제품 부문에서는 3
-
2012.01.03 11:43
쌍용자동차(대표 이유일)는 3일 평택공장에서 시무식을 개최하고 2012년 경영목표를 발표했다. 이날 쌍용차는 전년대비 8% 증가한 12만3천대의 연간 판매와 3조원 매출 달성이란 공격적인 경영목표를 설정했다. 이를 달성하기 위해 쌍용차는 시장 확대방안을 추진하고 재무성과 개선 등 경영 내실화에 주력할 계획이다. 또한 마힌드라와 가시적인 시너지 창출 및 내부 핵심역량 강화 등을 중점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쌍용차는 판매목표 달성을 위해 차별화된 영업 및 마케팅활동을 강화할 방침이다. 특히 올해 판매를 이끌 코란도 스포츠의 출시에 만전
-
2011.07.18 11:24
현대자동차가 19일부터 27일까지 네덜란드, 오스트리아, 독일, 영국 등 유럽 4개국 4개 도시에서 개최되는 ‘서울시립교향악단 유럽순회공연’을 후원하고, 유럽 현지서 공동 문화마케팅 활동에 나선다고 18일 밝혔다. 지난해 서울시립교향악단(지휘자 정명훈) 유럽투어를 후원하면서 국내에 이어 유럽시장에서도 문화예술 마케팅 브랜드인 ‘H.art’를 선보인 현대차는 이번 후원을 통해 유럽 주요국 내에서 브랜드 이미지 및 고객 충성도를 한층 강화할 계획이다. 이번 서울시향의 유럽순회 공연은 네덜란드 암스테르담에서 열리는 로베코 서머 시리즈,
-
2011.03.19 13:21
현대모비스가 세계 최고 자동차 메이커 공략에 나선다. 현대모비스는 지난 17일과 18일 양일간 독일 뮌헨시에 위치한 BMW 그룹 기술연구소에서 구매담당 중역 로테머해머외 구매 및 기술개발 인력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MOBIS Tech Fair를 개최했다고 밝혔다.BMW, MINI, 롤스로이스 등의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는 BMW 그룹은 생산 중인 소형차부터 최고급 세단 모두 해당 세그먼트에서 상위권 점유율을 유지하고 있는 세계 최고급 자동차 메이커 중 하나로 창사 이래 최고 수준인 150만대 판매를 올해 그룹목표로 제시한 바 있
-
2011.02.28 11:34
한국타이어가 한국생산성본부가 발표한 ‘2011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NBCI) 타이어 부문 1위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한국타이어는 이번 평가에서 마케팅활동, 브랜드 인지도, 브랜드 이미지의 구성요소 등 모든 부분에서 고르게 높은 점수를 획득, 총점 75점으로 타이어부문 1위를 차지했다.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는 한국생산성본부가 2004년부터 매년 국내 산업을 대표하는 브랜드들의 경쟁력을 조사하여 발표하는 지수로, 총 48개 산업에 대해서 약 12만 명을 대상으로 기업의 마케팅활동, 브랜드인지도, 브랜드이미지, 브랜드충성도 등을 조사 평가
-
2011.01.17 11:36
기아자동차의 신형 모닝이 지난 10일 사전 계약에 들어 간 지 1주일만에 3천대의 계약실적을 올려 초반 상승세를 타고 있다. 사전 계약댓수에 약간의 허수가 포함된 점을 감안하더라도 이같은 실적은 비교적 괜찮은 실적이다. 신형 모닝은 스마트와 스마트 스페셜, 디럭스, 디럭스 스페셜, 럭셔리 등 모두 5개 트림이 출시되며 가격대는 스마트가 880만원에서 930만원, 스마트 스페셜이 960만원에서 1천10만원, 디럭스가 1천만원에서 1천50만원, 디럭스 스페셜이 1천50만원에서 1천100만원, 럭셔리가 1천105만원에서 1천155만원으로
-
2010.07.02 15:13
현대.기아자동차그룹의 주력 계열 부품업체인 현대모비스가 세계 최고의 자동차 부품업체의 하나로 꼽히는 일본 덴소에 도전한다. 덴소는 도요타자동차가 23%를 출자한 자동차 부품 전문기업으로 도요타는 물론, 혼다, 닛산, 미국 빅3등 세계 주요 자동차메이커에 주요 부품을 공급하고 있다. 덴소는 규모면으로 보면 지난해 메출액이 287억달러(35조원), 현대차 매출규모보다 2-3조원이 더 많고 경상이익 규모가 현대모비스의 총 매출액과 맞 먹을 정도로 엄청나다. 현재로서는 현대모비스가 덴소를 따라잡는 다는 것은 사실상 불가능하다. 그러나 성장
-
2010.05.30 14:14
현대자동차가 29일부터 6월 11일까지 이탈리아, 독일, 체코, 러시아 등 유럽 4개국 9개 도시에서 개최되는 서울시립교향악단의 유럽순회공연을 후원하고, 유럽현지서 공동 문화마케팅활동에 나섰다고 밝혔다. 이번 서울시립교향악단(지휘자 정명훈) 후원으로 현대차는 국내에 이어 유럽시장에서도 문화예술 마케팅 브랜드인 ‘H.art’를 선보이게 됐으며, 서울시립교향악단은 본격적인 유럽시장 진출의 교두보를 마련하게 됐다. 이번 서울시향의 유럽순회 공연은 이탈리아 브레시아, 베르가모에서 열리는 미켈란젤리 국제 피아노 페스티벌(5월 29~30일),
-
2010.05.26 17:26
현대자동차가 쏘나타 고객 400쌍(총 800명)을 추첨, 다음달 5일 서울 잠실 올림픽주경기장에서 열리는쏘나타& 이승철 25주년 기념 콘서트에 초청하는 문화 마케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현대차는 85년 출시 이후 25년 동안 명실상부 대한민국 대표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쏘나타의 남다른 의미를 되새기며, 쏘나타 고객들의 자부심을 높이기 위해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고 밝혔다. 현대차는 행사 당일 잠실 올림픽주경기장 입구에 ‘쏘나타의 25년’이란 콘셉트로 쏘나타 브랜드를 체험할 수 있는 전용 부스를 설치해, 국내외 호평내역과 각종 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