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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04.19 15:22
[M 오토데일리 이상원기자] BMW코리아와 판매 딜러들이 지난해 판매확대로 매출액은 30% 이상 증가했으나 수익성은 오히려 떨어진 것으로 나타났다.10%대의 파격 할인 판매와 차량 화재문제 이 후 품질보증 및 교환환불, 하자보수, 사후 서비스에 대비한 지출이 크게 늘어난 것이 원인으로 분석된다.BMW코리아는 지난해 판매량이 전년대비 32.1% 증가한 5만8,393대, 미니브랜드는 10.0% 증가한 1만1,245대를 각각 판매했다.이에 따라 BMW코리아의 지난해 매출액은 3조9,640억 원으로 전년도의 2조8,690억 원보다 38.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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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04.09 17:24
[M 오토데일리 이상원기자] 2018년 잇 딴 차량 화재로 한동안 움츠렸던 BMW가 다시 판매 확대에 적극 나서고 있다. 화재사건이 잠잠해지고 후유증이 가라앉자 다시 수입차 1위 탈환을 노리고 있다.BMW코리아는 지난 2018년 7월까지만 해도 한국에서의 누적 등록대수가 38만9천여 대로 38만2천여대의 메르세데스 벤츠를 앞서면서 1위를 질주해 왔다.그러나 2018년 하반기부터 차량 화재로 판매가 거의 중단되면서 7만8133대를 판매한 벤츠에 크게 뒤지면서 누적 판매 1위 자리를 빼앗겼다.이후에도 BMW는 벤츠와 격차가 벌어지면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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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05.18 11:59
[M 오토데일리 이상원기자] 지난 2019년 1월1일부터 시행에 들어간 하자있는 신차 교환. 환불제도, 이른바 ‘레몬법’이 시행된 지 1년여가 지났다.신차 교환. 환불 제도는 신차 구입 후 1년 이내에 중대 하자 2회, 일반 하자 3회 수리하고도 하자가 해결되지 않거나, 누적 수리 기간이 30일을 초과한 경우에는 신차 교환이나 환불이 가능한 제도다.하지만 강제 조항이 아니어서 일부 자동차업체들이 시행을 꺼리거나 미루면서 시민단체가 직접 방문해 항의에 나서는 등 우여곡절을 겪었다.현재 레몬법은 현대. 기아차 등 국산차 5사는 모두 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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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11.11 17:36
[M 오토데일리 이상원기자] 정부가 올 1월 1일부터 시행에 들어간 한 자동차 교환· 환불 제도(레몬법)가 내달로 1년째를 맞는다.그동안 국산차 5사를 비롯, 볼보, BMW, 토요타 등 대부분의 수입차브랜드들이 레몬법을 도입, 적용하고 있다.시간 끌기로 경제정의실천시민연합(경실련)의 항의 방문까지 받았던 아우디폭스바겐과 메르세데스 벤츠는 물론, 버티기로 일관해 오던 미국 포드자동차까지 지난 7월 결국 레몬법을 수용했다.하지만 아직까지도 레몬법을 수용하지 않고 있는 브랜드가 있다. FCA(짚)코리아와 마세라티. 페라리를 수입 판매하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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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10.08 11:18
[M 오토데일리 최태인 기자] 대부분의 국산. 수입차 브랜드가 레몬법을 도입, 시행중인 가운데 여전히 일부 수입차 브랜드가 수용을 거부하고 있다.‘레몬법’은 자동차나 전자제품 소비자들을 불량품에서 보호하기 위한 법안이다. 때문에 이 법이 있으면 소비자들은 불량품으로부터 어느 정도 보호를 받을 수가 있다.업체들이 레몬법 도입을 거부하는 이유는 제품에 대해 정직하지 못하거나 자신들이 판매한 제품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으려는 의도가 강하기 때문이다.올 1월 1일부터 시행된 자동차 교환·환불 제도(레몬법)는 자동차가 인도된 날로부터 1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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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05.03 15:13
[M 오토데일리 이상원기자] 레몬은 겉과 속이 달라 사람들에게 실망감을 안겨준다는 이유로 미국에서 ‘하자 있는 상품’으로 통한다.‘레몬법’은 자동차나 전자제품 소비자들을 불량품에서 보호하기 위한 법안이다. 때문에 이 법이 있으면 소비자들은 불량품으로부터 어느 정도 보호를 받을 수가 있다.업체들이 레몬법 도입을 거부하는 이유는 제품에 대해 정직하지 못하거나 자신들이 팔아먹은 제품에 대해 책임을지지 않으려는 의도가 강하기 때문이다.올 1월 1일부터 시행된 자동차 교환·환불 제도(레몬법)는 자동차가 인도된 날로부터 1년(또는 주행거리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