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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03.20 11:00
[M투데이 이정근기자] LG전자 조주완 CEO가 AI 기반 상담시스템을 점검하며 “공감지능(Affectionate Intelligence)을 활용해 고객편의를 더욱 확대하고 고객에게 감동을 주는 상담시스템을 고도화할 것”을 강조했다.조 CEO는 지난 18일 고객상담서비스 자회사 하이텔레서비스를 방문, 최근 AI 기술을 접목해 고객 대응 속도와 정확도를 높인 통합상담 시스템 ‘스마일플러스’와 현재 개발 중인 무인상담 서비스 ‘AI 보이스봇’ 등 AI 솔루션을 챙겼다.이날 조 CEO는 “AI(Artificial Intelligenc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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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04.14 09:31
[M 투데이 최태인 기자] 폴스타코리아가 현대백화점 판교점 1층 명품관에 수입 자동차 최초로 입점, 14일부터 오는 5월 14일까지 약 한 달간 차량 전시와 시승, 그리고 출고까지 제공하는 새로운 형태의 팝업 스토어 ‘2 on Tour(투 온 투어)’를 운영한다.투 온 투어는 폴스타가 고객의 일상으로 찾아가 제품과 브랜드 경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진행 해온 팝업 스토어이다.이번 행사는 운영 기간을 한 달로 연장하고 차량 출고까지 지원하는 등 폴스타 스페이스에서 경험할 수 있는 대부분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점에서 기존과 차별화된다.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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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03.23 10:00
[M투데이 임헌섭 기자] LG전자의 고객상담 서비스를 담당하는 하이텔레서비스가 탁월한 고객경험 제공을 위해 고객 최접점에 있는 상담 컨설턴트의 근무 환경을 개선하고 있다.직원들이 고객 가치 크리에이터로서 일하고 있다는 자부심을 느낄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는 방침이다.하이텔레서비스는 먼저 팬데믹 시기 운영했던 재택근무를 지난해 말 정착 시켜 3주 재택근무, 1주 사무실 출근하는 밸런스 근무제를 운영하고 있다.이를 통해 평균 약 2시간의 상담 컨설턴트 출퇴근 소요시간을 대폭 줄여 근무 만족도를 높였다.또한, 재택근무 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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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03.01 18:04
LG전자가 여름찰에 대비, 3월 8일부터 5월 31일까지 ‘LG 휘센 에어컨 사전점검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밝혔다.LG 휘센 에어컨 사용 고객은 여름 성수기 전 LG전자 서비스 고객상담실을 통해 사전점검을 신청하고, 자가 점검을 진행한 후 전문가 조치가 필요한 경우 방문 서비스를 신청하면 된다.LG전자는 공식 홈페이지 내 고객지원에 에어컨 전원 연결상태, 리모컨 배터리, 극세필터 청소상태 등 간단하지만 필수적인 점검을 누구나 쉽게 할 수 있는 에어컨 자가점검 방법을 안내한다.고객상담실에 문의할 경우도 자가점검 방법을 안내하는 문자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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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02.23 09:22
[M 투데이 최태인 기자] 폴스타코리아(Polestar Korea)가 오는 3월 1일부터 5일까지 5일 동안 인천 ‘송도 트리플 스트리트’에서 ‘폴스타 2(Polestar 2)’를 전시하고 시승 경험을 제공하는 ‘투 온 투어(2 on tour)’를 진행한다.‘투 온 투어’는 잠재 고객들이 일상 속에서 폴스타 브랜드와 폴스타 2를 경험할 수 있도록 마련한 행사로, 지난해 10월에 이어 두 번째로 송도 트리플 스트리트를 찾았다.이번 행사는 폴스타 홈페이지를 통한 폴스타 2의 사전 시승 예약뿐만 아니라, 현장 시승까지 진행해 폭넓은 고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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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02.02 14:31
[M투데이 이정근기자] KB국민은행(은행장 이재근)은 비대면 전문상담 서비스 ‘스타링크’를 통해 ‘모바일 화상상담 서비스’를 확대 시행한다고 밝혔다.존 비대면 선호 우수고객 일부에게 제공하던 화상상담 서비스를 영업점 방문이 어려운 고객 대상으로 확대해 고품질의 금융 서비스를 제공한다.스타링크는 예금, 대출, 자산관리 등의 통합 상담을 제공하는 비대면 전문금융상담 브랜드이다. 상담전용번호 전화를 통해 고객이 문의하고자 하는 업무를 선택하면 직원과 바로 연결이 가능하다.모바일 화상상담 서비스 운영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로 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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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01.05 09:13
[M투데이 이정근기자] 폴스타코리아가 오는 1월 11일부터 15일까지 닷새 동안 쇼핑 복합시설 스타필드 고양에서 폴스타 2(Polestar 2)를 전시하고 시승 경험을 제공하는 ‘투 온 투어(2 on tour)’를 진행한다.‘투 온 투어’는 잠재 고객들이 일상 속에서 폴스타 브랜드와 폴스타 2를 경험할 수 있도록 마련한 행사이다. 이번 행사는 폴스타코리아의 2023년 첫 번째 고객 대상 행사로, 고양 스타필드서는 지난해 5월에 이은 두 번째로 진행되는 행사이다.폴스타코리아는 지난 한 해 서울과 경기, 인천, 대전, 대구, 부산, 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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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10.07 09:09
[M투데이 이정근기자] 폴스타코리아(Polestar Korea)가 오는 10월 22일부터 30일까지 9일 동안 인천 ‘송도 트리플 스트리트’에서 ‘업데이트 폴스타 2’를 전시하고 시승 경험을 제공하는 ‘투 온 투어(2 on tour)’를 진행한다.'투 온 투어’는 잠재 고객들의 일상 속에서 폴스타 브랜드와 폴스타 2를 경험할 수 있도록 마련한 행사이다. 폴스타코리아는 현재까지 서울과 경기, 대전, 대구, 부산, 제주 등 전국 주요 도시에서 약 160만 명에게 폴스타 2를 선보였으며 4만여 건의 현장 고객상담과 650건 이상의 현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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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08.29 09:19
[M 투데이 최태인 기자] 폴스타코리아(Polestar Korea)가 오는 9월 3일부터 9일까지 일주일 동안 ‘아브뉴프랑 광교점’에서 ‘업데이트 폴스타 2’를 전시하고 시승 기회를 제공하는 ‘투 온 투어(2 on tour)’를 진행한다.'투 온 투어’는 잠재 고객들의 일상 속에서 폴스타 2를 경험할 수 있도록 마련한 행사이다. 폴스타코리아는 현재까지 서울과 경기, 대전, 대구, 부산, 제주 등 전국 주요 도시에서 약 150만명에게 폴스타 2를 선보였으며, 3만여 건의 현장 고객상담과 500건 이상의 현장 시승, 11건의 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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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08.03 10:37
[M 투데이 최태인 기자] BMW 그룹 코리아의 공식 딜러사인 내쇼날 모터스가 전라북도 전주시 덕진구에 위치한 'BMW 전주 전시장'을 리뉴얼해 오픈했다.BMW의 새로운 CI가 적용된 BMW 전주 전시장은 수입차 업계 최초의 한옥 콘셉트 전시장으로 재 탄생돼 전주시의 지역적 특색인 한옥 양식을 전시장 곳곳에 반영한 것이 특징이다.먼저 전시장 입구에는 한식 창살 무늬 디자인을 적용해 한옥 특유의 전통미를 강조했다. 1층 한쪽 벽면에는 미디어월을 설치해 갤러리를 방문한 듯한 느낌을 선사하며, 2층에는 한옥 분위기의 고객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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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07.04 11:19
혼다코리아가 고객 경험 확장 및 만족도 향상을 위해 국내 혼다자동차 고객 전용 차량 관리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앱) ‘My Honda(마이 혼다)’를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My Honda’ 앱은 차량 이용의 라이프사이클 전반을 책임지는 동반자이자 파트너를 지향한다.혼다코리아는 앱 개발 단계에서부터 소비자 간담회와 만족도 조사 등을 통해 앱 기능 전반에 대한 고객 의견을 적극적으로 반영하고 누구나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직관적인 사용자 인터페이스(UI)와 사용자 경험(UX)을 구축했다.‘My Honda’ 앱에서는 정비 예약, 주행거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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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03.28 09:24
[M 오토데일리 차진재 기자] 스카니아코리아가 전남 지역 서비스를 강화하기 위해 목포 대양일반산업단지 내에 공식 서비스센터를 이달 신규 오픈했다고 28일 밝혔다.새롭게 오픈한 스카니아 목포 서비스센터는 광주, 순천에 이은 전남지역 3번째 서비스센터로 스카니아코리아의 공식 딜러사인 (유)동양(대표 유길용)가 운영한다. 총 면적 4,093㎡, 건물면적 3,500㎡의 규모로, 1층은 서비스 접수가 가능한 접수센터를 갖췄으며 2층은 내방 고객들이 차량정비를 기다리는 동안 편안하게 쉴 수 있는 고객 전용 휴게실 및 식당 등의 부대시설을 완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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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03.14 10:41
[M 오토데일리 차진재 기자] 삼성전자서비스가 청각·언어장애 고객들이 삼성전자 제품의 사후관리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수어 상담 서비스'를 도입했다고 14일 밝혔다. 수어 상담 서비스는 전문 자격을 갖춘 수어 통역사가 청각·언어장애 고객과 수어로 상담해 주는 서비스다.삼성전자서비스는 고객상담 전담 자회사인 삼성전자서비스CS㈜를 통해 경기도농아인협회와 '수어 통역 서비스' 위탁 계약을 체결하고, 공인 자격을 갖춘 전담 통역사를 배치해 수준 높은 수어 상담을 제공한다.고객이 수어 서비스를 편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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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10.26 11:00
[M오토데일리 박상우 기자] LG전자가 장애인 고객들의 서비스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수어상담서비스를 본격적으로 시작했다. 기업과 사회가 공존하는 성장을 추구하는 ESG경영의 일환이다.LG전자 고객상담서비스 자회사인 하이텔레서비스는 최근 청각∙언어장애 고객들이 손쉽게 서비스 받을 수 있도록 수어상담센터를 오픈했다.수어상담센터는 수어통역사 자격을 갖춘 전문 상담사가 청각∙언어장애 고객과 수어로 상담하고 서비스엔지니어와 고객 간의 대화를 수어로 통역한다.청각∙언어장애 고객은 기존에는 제품이나 서비스 상담 시, 다른 사람의 도움을 받거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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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03.11 13:06
[M 오토데일리 최태인 기자] 폭스바겐 공식 딜러 클라쎄오토가 최근 기존 성수동 모터시티 2층 인증 중고 전시장 영업을 종료, 강서지역 중고매매 대단지 서서울 모터리움으로 확장 이전했다.클라쎄오토 인증 중고 전시장을 대단지 중고매매단지로 이전함에 따라 고객 접근성 강화 및 자동차 정비, 상품화, 성능 점검을 원스톱으로 처리할 수 있다.클라쎄오토 인증 중고 전시장은 폭스바겐 신규 브랜드 CI가 적용된 인테리어로 기존 전시장보다 깔끔하고 편안한 분위기의 고객상담 공간을 구비하고 있다.폭스바겐 공식 인증 중고차 프로그램(VW Approv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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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11.30 10:37
[M오토데일리 박상우 기자] KT는 기업들의 디지털혁신(DX)을 지원할 클라우드 기반 ‘DX Platform(DX 플랫폼)’을 출시한다.KT DX Platform은 기업이 디지털 혁신에 필요한 AI, Big Data, IoT, DevOps(개발환경) 등 다양한 플랫폼을 클라우드로 제공하는 패키지 서비스다. KT는 AI Studio(AI 스튜디오), Data Lake(데이터레이크), IoTMakers(IoT메이커스), Container & DevOps Suite(컨테이너 & 데브옵스 스위트) 서비스를 제공하며, 다양한 DX 서비스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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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10.15 08:59
[M오토데일리 박상우 기자] SK텔레콤이 한국능률협회컨설팅 주관 2020년 한국산업 고객만족도 조사(KCSI, Korean Customer Satisfaction Index)에서 23년 연속 이동통신부문 1위에 오르며, 올해 진행된 국내 3대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그랜드슬램’을 달성했다.KCSI는 국내 산업별 상품과 서비스에 대한 고객들의 만족 정도를 나타내는 지수로,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1998년부터 23년째 조사해 오고 있다. KCSI는 국내총생산(GDP) 등 경제의 양적 성장을 나타내는 생산성 지표와 달리 경제의 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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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08.04 09:41
[M 오토데일리 이상원기자] 토요타코리아는 분당, 수원, 원주 전시장 및 서비스센터를 리뉴얼 오픈한다고 밝혔다.리뉴얼을 통해 이전대비 더 넓고 쾌적한 고객상담 및 대기공간을 마련했으며 특히 분당 전시장은 1층을 서비스 고객대기실로, 2층은 차량 전시공간으로 바꾸어 고객편의를 도모했다.이번 리뉴얼을 기념, 이들 전시장에서는 8월 한 달간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이벤트가 진행된다.방문하는 고객에게 하겐다즈 아이스크림과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마스크와 손 소독제를 제공하며, 시승 고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스타벅스 상품권과 표고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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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07.22 09:17
[M오토데일리 박상우 기자] LG유플러스는 모바일과 홈 서비스 관련 다양한 고객 문의사항을 원스톱으로 해결하고, 가족구성원의 통신생활을 토탈케어할 수 있는 통합상담 조직 ‘우리가족상담팀’을 신설했다.현재 서울을 비롯 대전, 대구, 부산, 전주, 광주 등 전국에 11개의 모바일 및 홈 고객센터를 운영 중인 LG유플러스는 우선 서울과 부산, 광주 3개 고객센터에 우리가족상담팀을 구성하고, 직원들의 통합상담 역량 향상을 위한 컨설팅 특별 교육을 집중 실시하고 있다.지금까지 통신사들은 상담 효율화를 위해 모바일과 홈으로 고객센터를 이원화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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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07.01 10:22
[M오토데일리 박상우 기자] SK텔레콤이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는 2020년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 Korean Standard-Service Quality Index) 조사에서 이동통신부문 21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2000년 KS-SQI 조사 시작 이래 21년간 연속으로 1위를 유지한 경우는 SK텔레콤이 유일하다.KS-SQI는 국내 서비스 기업의 제품과 서비스를 이용해 본 고객을 대상으로 서비스 품질에 대한 만족 정도를 측정해 계량화한 지표이다. 한국표준협회와 서울대 경영연구소가 공동으로 개발한 KS-SQI는 국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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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03.18 09:06
[M오토데일리 박상우 기자] LG유플러스가 코로나19 상황에서도 안정적 고객상담 및 통화품질을 제공할 수 있도록 고객센터와 방송통신망 운영의 이원화를 강화한다.LG유플러스는 지난 16일 대구 지역 고객센터 폐쇄로 400여명의 상담사들이 일제히 재택근무에 돌입하면서 ‘고객센터-매장’의 상담 운영 이원화 수위를 높였다. 이를 기반으로 하루 평균 9만 2천건에 달하는 상담 업무를 차질 없이 소화한다는 계획이다.‘고객센터-매장’ 상담 운영 이원화는 지난해 6월 업계 최초로 도입한 ‘매장 대표번호 시스템’을 일컫는다. 고객들의 상담전화를 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