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4.01.17 10:00
[M투데이 이정근기자] LG전자가 2024년까지 세계적인 e스포츠 기업인 ‘젠지 이스포츠(Gen.G Esports, 이하 젠지)’와 파트너십을 이어간다.양사는 지난 2021년부터 협력을 이어왔다. 이번 파트너십 연장을 통해 LG전자는 고성능 게이밍 기기 브랜드 ‘LG 울트라기어(UltraGear™)’를 앞세워 글로벌 e스포츠 팬들에게 새로운 게이밍 경험을 지속 제공할 계획이다.젠지는 ‘리그오브레전드’, ‘배틀그라운드’, ‘발로란트’ 등의 다양한 게임리그에서 세계 정상급 e스포츠팀을 운영하는 e스포츠 전문기업이다.젠지 소속 선수들은
-
2023.11.20 12:10
[M투데이 임헌섭 기자] T1이 지난 19일 진행된 '2023 LoL 월드 챔피언십(롤드컵)' 결승전에서 중국 WBG를 꺾고 통산 네 번째 우승을 차지한 가운데, 팀의 주장인 '페이커' 이상혁이 주목을 받고 있다.2013년 데뷔 이후부터 T1의 역사를 함께 해온 페이커는 "롤은 몰라도 페이커는 안다"는 말까지 나올 정도로 전 세계 e스포츠 역사상 가장 많은 인기를 누리고 있는 선수다.특히, '역대 최고'라는 말에 의심할 여지가 없는 압도적인 실력과 커리어를 갖춰 'e스포츠계의 마이클 조던이자 메시'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이번 T1의
-
2023.10.11 11:00
[M투데이 온라인팀] LG전자가 성능은 물론 디자인까지 게임에 최적화한 LG 울트라기어 게이밍 모니터를 새롭게 내놓으며 세계적인 인기 게임 ‘리그 오브 레전드’를 즐기는 고객들에게 몰입감 넘치는 게이밍 경험을 선보인다.리그 오브 레전드는 월간 이용자 수가 약 2억 명에 이르는 세계 최고 인기 게임이다. LCK(한국), LPL(중국), LCS(미국), LEC(유럽) 등 대륙별 리그가 활성화 되어 있고, 각 리그 상위팀이 치르는 전 세계 대항전 ‘월드 챔피언십(롤드컵)’이 올해 10월 한국에서 열린다. 세계적인 인기를 바탕으로 이번 항
-
2023.09.18 16:00
[M투데이 이세민 기자] 한성자동차가 메르세데스-벤츠 잠재 고객인 MZ세대 공략에 나선다.메르세데스-벤츠 공식 딜러 한성자동차는 MZ세대 문화와 접점 확대를 위한 ‘Gen.Z(Generation Z)’ 마케팅을 본격 강화한다고 18일 밝혔다.한성자동차는 ‘Gen.Z’ 마케팅 강화를 통해 최근 가장 주목받고 있는 소비 계층인 MZ 세대를 위한 일종의 ‘놀이터’가 되겠다는 포부다.구매부터 서비스, 중고차 매각까지 모든 여정에 대한 디지털화에 주력하면서, MZ 세대 문화와 라이프스타일에 스며든 다양한 마케팅 활동에 더욱 집중한다는 계획이
-
2023.01.17 13:44
[M투데이 임헌섭 기자] LG전자의 울트라기어 게이밍모니터가 차별화된 게이밍 성능을 인정받아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인기 e스포츠 대회의 공식 모니터로 선정됐다.게이밍 특화 기능을 강화한 LG 울트라기어 게이밍모니터(25GR75FG)는 18일부터 열리는 리그 오브 레전드(LOL)의 국내 리그 ‘LCK’와 독일에서 21일(현지시간)부터 열리는 유럽 리그 ‘LEC’의 공식 모니터로 각각 활용된다.이 제품은 LG 울트라기어 게이밍모니터 가운데 처음으로 초당 360장 화면을 보여주는 360Hz 고주사율, 마우스 클릭과 화면 동작 간 시차
-
2022.12.29 09:17
[M투데이 임헌섭기자] 기아는 e스포츠 게임단DWG KIA(이하 담원 기아)의 경기 성적과 연동한 친환경 기부 프로젝트 ‘담원 기아 스노우볼 기부 캠페인’으로 적립된 모금액을 에 기부했다고 29일(목) 밝혔다.기아 임직원의 모금액은 기간 중 3월23일부터 8월21일까지 담원 기아 선수들의 경기 성적을 바탕으로 산정되었으며, 기아 임직원은 각자 응원할 선수를 선택한 뒤 해당 선수의 경기 운영 지표에 따라 기부금을 모금했다.이번 시즌에 모인 모금액은 총 9,400여 만 원으로
-
2022.04.28 16:51
[M 투데이 최태인 기자]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의 공식 딜러사인 한성자동차가 MZ세대와 소통 강화를 위한 다양한 문화 마케팅 활동을 펼치고 있다.한성차는 가장 주목받고 있는 소비 계층인 MZ세대를 위해 일종의 ‘놀이터’가 되겠다는 포부로, 브랜드롤 통한 새로운 즐거움을 경험하는 것은 물론, 자신만의 꿈을 키우고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독려한다는 계획이다.특히, 한성차는 온라인 문화에 익숙한 MZ세대와의 관계 활성화를 위해 업무 전반의 디지털화에 주력하고 있으며, MZ세대의 문화와 라이프스타일에 스며든 다양한 활동을 전개
-
2022.03.23 09:20
[M 오토데일리 차진재 기자] 기아가 2022 LoL 챔피언스 코리아 스프링 플레이오프 개막일에 맞춰 DWG KIA의 경기 성적과 연동한 친환경 기부 프로젝트 ‘담원 기아 스노우볼 기부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캠페인 이름의 ‘스노우볼’은 작은 눈뭉치가 굴러 어느새 하나의 큰 눈뭉치가 되는 ‘스노우볼 효과’에서 따온 것으로, 기아와 담원 기아의 스폰서십을 한층 더 강화하는 한편 글로벌 환경문제 해결에 동참하겠다는 강한 의지를 나타낸다.특히 이번 캠페인은 국내 최초로 e스포츠 스폰서가 후원 게임단과 연계해 진행하는 사회공헌
-
2021.12.07 09:07
[M오토데일리 박상우 기자] 포르쉐코리아가 리그 오브 레전드(LoL) 프로 팀 DRX와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국내 E스포츠 마케팅을 강화한다.포르쉐코리아는 2024년까지 3년 동안 DRX 팀을 후원하고, 다양한 E스포츠 활동을 진행한다. 2022년부터 DRX 선수단은 포르쉐 크레스트(로고)가 부착된 유니폼을 입고 경기에 참여한다.또 E 스포츠 팬과 선수들의 접점을 확대하는 오프라인 이벤트를 진행하고, 소셜 미디어 활동과 콘텐츠 제작 등 다채로운 협업을 이어갈 계획이다.지난 2012년,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LCK
-
2021.03.25 09:46
[M 오토데일리 최태인 기자] 현대글로비스가 올해 자동차 운반선(PCTC)을 이용한 '대형 중량화물(Break-Bulk)' 사업을 육성해 해상운송 비(非)계열 매출 다변화에 속도를 더한다.특히 그동안 자동차 운반선 이용이 적었던 글로벌 브레이크 벌크 화주들이 최근 코로나19 여파로 선복 수급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을 감안해 자동차 운반선을 대안으로 제시할 계획이다.글로벌 SCM 전문기업 현대글로비스는 최근 글로벌 에너지 인프라 기업의 운송 의뢰를 받아 화력/풍력 발전설비를 미국 볼티모어, 독일 브레머하펜 등지로 해
-
2021.03.10 11:32
[M오토데일리 박상우 기자] 메르세데스 벤츠 코리아 공식 딜러 한성자동차는 글로벌 이스포츠 기업 젠지 이스포츠(Gen.G Esports, 젠지)와 아마추어 리그오브레전드(롤) 대회 ‘한성자동차x젠지 LoL-클래스컵(Han Sung x Gen.G LoL-Class Cup)‘을 개최한다.젠지 이스포츠와 2년 연속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다양하고 혁신적인 활동을 펼쳐가고 있는 한성자동차는 자동차 업계 최초로 일반인 대상 이스포츠 대회인 ‘한성자동차x젠지 LoL-클래스컵’을 개최한다.이번 대회는 만 12세 이상 본인 명의의 한국 서버 계정을
-
2021.02.10 09:22
[M오토데일리 박상우 기자] SK텔레콤이 언택트 설날을 즐겁고 풍성하게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혼합현실(MR) 서비스를 마련해 고객에게 제공한다.SKT가 페이스북과 협력을 기반으로 지난 2일 국내 공식 출시한 VR헤드셋 오큘러스 퀘스트2(퀘스트2)는 연휴 기간 집에서 생생한 가상현실 체험을 통해 즐거움을 선사할 것으로 보인다.퀘스트2를 구매한 고객은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VR 리듬 게임 비트 세이버(Beat Saber), 배틀로얄 VR게임 파퓰레이션 원(Population One), 국내 사업자가 개발해 세계적인 인기를 얻
-
2021.01.19 09:08
[M 오토데일리 최태인 기자] 기아가 2021년에도 ‘리그 오브 레전드 유러피언 챔피언십(League of legends)’ 후원을 이어간다.기아는 3년 연속 ‘리그 오브 레전드 유럽 리그(League of Legends European Championship)’ 파트너십 계약을 연장하고, 게임 제작사인 라이엇 게임즈(Riot Games)와 협업을 지속한다고 18일(유럽시간) 밝혔다이번 파트너십 연장을 통해 기아는 2020 시즌에 이어 ‘2021 롤(LOL) 유럽 리그’의 자동차 부문 메인 파트너 타이틀을 획득하며, 3년 연속 전
-
2020.12.22 09:06
[M 오토데일리 최태인 기자] 기아차가 적극적인 e스포츠 후원으로 MZ세대의 마음을 사로잡는다.기아자동차는 22일 기아차 국내사업본부장 권혁호 부사장, 담원 게이밍 이유영 대표가 비대면 업무협약식을 통해 오는 2021년부터 네이밍 스폰서십을 체결한다고 밝혔다.2020년 롤 월드 챔피언십 우승팀이자 내년 시즌 강력한 우승후보로 손꼽히는 ‘담원 게이밍’은 내년부터 ‘DWG KIA’의 팀명으로 활동하며 팀 로고, 유니폼 등을 새롭게 선보이고 다양한 마케팅을 펼칠 예정이다.기아차는 지난 2019년 ‘리그 오브 레전드 유럽 리그(League
-
2020.11.02 10:29
[M오토데일리 박상우 기자] SK텔레콤은 한국마이크로소프트, 재단법인 충북테크노파크와 '충북 5G 기반 혁신기술 융합 서비스 적용 및 확산'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이번 업무 협약은 지역 내 산업 대상 AI, 빅데이터 등 5G 기반 혁신기술의 적용 및 확산을 통해 지역 경제 활성화와 관련 생태계 조성에 필요한 신규 서비스 개발 및 전문가 육성을 위해 마련됐다.SKT는 충북테크노파크에 5G, AI, 빅데이터 등 자사의 ICT 기반 서비스를 적용할 계획이다. 5G 기반 빅데이터 분석 솔루션 '메타트론 그랜드뷰
-
2020.09.03 09:23
[M오토데일리 박상우 기자] SK텔레콤이 지난 2일(영국 현지시간) 열린 '5G 월드 어워드 2020'에서 ‘최우수 5G 상용화(Best 5G International Commercial Launch)’ 부문을 수상했다.'5G 월드 어워드 2020'은 글로벌 ICT 연구기관 ‘인포마 텔레콤앤미디어(Informa Telecom&Media)’가 주관하는 ‘5G 월드 서밋 2020(5G World Summit 2020)’의 한 행사로 올해는 언택트로 진행됐으며, 15개 부문에서 5G 관련 혁신적인 기술∙서비스
-
2020.08.30 09:50
[M오토데일리 박상우 기자] 대형 뮤지컬 ‘킹키부츠’가 내 손 안의 공연장으로 찾아온다.LG유플러스가 뮤지컬 ‘킹키부츠(제작: CJ ENM)’의 증강현실(AR) 콘텐츠를 U+AR앱을 통해 서비스한다.이번에 선보이는 AR 콘텐츠는 킹키부츠 주요 공연곡, 댄스 챌린지, 배우들과의 포토타임 등 총 12종으로 구성됐다. 가장 눈에 띄는 콘텐츠는 뮤지컬의 하이라이트 장면을 그대로 옮겨 놓은 듯한 ‘AR 오르골 영상’ 2종이다. 이석훈(찰리 역), 강홍석(롤라 역) 배우가 대표곡 'Raise You up', 최재림 배우(롤라 역
-
2020.08.03 09:12
[M오토데일리 박상우 기자] LG유플러스와 아프리카TV가 서비스 플랫폼 개발과 게임방송 서비스 발굴을 위한 전략적 제휴를 체결했다.양사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e스포츠를 활용한 공동마케팅을 펼칠 계획이다. 멀티뷰와 VR 등 5G 기술을 접목한 게임방송 관련 플랫폼 서비스를 공동으로 개발하고, 5G서비스와 게임방송 관련 전문가들로 구성된 태스크포스(TF)팀을 만들어 서비스 플랫폼을 공유해 방송중계ㆍ클라우드게임 등 새로운 형태의 게임방송 서비스 개발도 추진한다.LG유플러스는 기존 프로야구ㆍ골프ㆍ아이돌ㆍ게임Live에 적용했던 멀티뷰 기술
-
2020.07.08 11:01
[M 오토데일리 이상원기자]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공식 딜러 한성자동차가 글로벌 esports 기업인 Gen.GEsports(젠지이스포츠)에 아트카 3대를 공개, 전달식을 가졌다고 밝혔다.지난 7일 오후한성자동차 메르세데스-벤츠 청담전시장 3층에서 진행된 아트카 전달식에는 한성자동차 울프 아우스프룽 대표와 Gen.G esports 이지훈 단장, Gen.GLoL팀 주영달 감독 및 선수들이 참석했다.이날 전달식에서는 한성차가 후원하는 사회공헌사업인 드림그림 장학사업과 인연이 깊은 아티스트인 그라플랙스, 알타임죠(Artime Joe),
-
2020.06.11 08:34
[M오토데일리 박상우 기자] 럭셔리 스포츠 및 슈퍼카 브랜드 맥라렌의 국내 공식 수입원인 맥라렌 서울은 리그오브레전드(LoL) 프로게임단 DRX와 파트너십을 맺었다.맥라렌 서울은 지난 10일 반포전시장에서 공식 파트너십을 체결했으며 2020시즌 동안 DRX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다양한 방식으로 전개하기로 합의했다.파트너십 체결 이후 DRX 선수단은 맥라렌 로고가 새겨진 유니폼을 입고 2020 시즌 경기에 나선다. 향후 양사의 브랜드 가치를 제고하고 파트너십의 시너지를 높일 다양한 온오프라인 콘텐츠도 기획하고 있다.DRX는 리그오브레전
-
2020.05.27 08:52
[M오토데일리 박상우 기자] 삼성전자가 글로벌 e스포츠 전문기업 ‘SK Telecom CS T1(이하 T1)’과 파트너십을 맺고 게이밍 모니터 시장 공략에 나선다.T1은 SK텔레콤과 미국 미디어·엔터테인먼트 그룹 컴캐스트(Comcast)가 지난해 합작 설립한 e스포츠 전문기업으로, 리그오브레전드(LoL)와 배틀그라운드 등 10개의 e스포츠 팀을 운영하고 있다.삼성전자는 T1의 e스포츠 선수들에게 삼성 게이밍 모니터 오디세이(Odyssey) G9과 G7을 독점으로 제공한다.삼성 게이밍 모니터 오디세이 G9(49형)과 G7(32·27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