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4.04.19 10:40
[M투데이 임헌섭 기자] 볼보자동차코리아가 제54회 ‘지구의 날’을 맞이해 전국 전시장 및 서비스센터에서 소등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밝혔다.올해로 54주년을 맞이하는 지구의 날은 지구 생태계 보호의 중요성과 환경 오염의 심각성을 알리기 위해, 매년 4월 22일로 지정된 국제적인 기념일이다.볼보코리아는 지구의 날을 기념해 오는 22일 20시부터 본사 오피스를 포함한 전국의 전시장과 서비스센터에서 필수적인 전등을 제외한 모든 실내외 조명을 소등한다. 공식적인 소등 시간은 10분이지만 볼보코리아는 적극적인 실천을 위해 1시간 동안 소등을
-
2024.03.22 09:47
[M 투데이 최태인 기자] 볼보자동차코리아가 글로벌 기후 위기에 대응하고 지속 가능한 지구를 위한 행동으로 지구촌 전등 끄기 캠페인 '어스 아워(Earth Hour)'에 동참한다고 22일 밝혔다.‘어스 아워’는 기후변화와 자연파괴의 심각성을 알리기 위해 세계자연기구(WWF)에서 주관하는 글로벌 자연보전 캠페인으로, 전 세계 190여 개 국가의 랜드마크, 기업, 시민 등이 참여하는 세계 최대 규모의 환경 운동이다.볼보코리아는 오는 2040년까지 탄소중립 달성을 목표로 지속 가능한 미래를 위한 다양한 친환경 활동들을 전개하는 가운데,
-
2023.10.26 10:30
[M 투데이 최태인 기자] 볼보자동차코리아가 서비스 만족도 유럽 브랜드 4년 연속 1위 달성을 기념해 볼보자동차 고객 대상 ‘서비스 바이 볼보(Service by Volvo)’ 시즈널 캠페인을 오는 10월 30일부터 진행한다.볼보코리아는 최근 자동차 전문 리서치 회사 컨슈머인사이트(ConsumerInsight)에서 실시한 ‘2023년 자동차 기획조사’ AS 만족도(CSI) 부문에서 4년 연속 유럽 브랜드 내 1위, 제품 만족도(TGR) 부문에서도 4년 연속 1위를 달성했다.볼보자동차 고객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이번 ‘서비스
-
2023.09.26 10:40
[M투데이 최태인기자] 볼보자동차코리아가 ‘S60 다크 에디션(Dark Edition)’을 55대 한정으로 출시하고, 10월 17일 오전 10시부터 볼보자동차 디지털 숍을 통해 선착순 판매에 나선다.글로벌 베스트셀링 카인 XC60과 더불어 중형 프리미엄 세그먼트를 공략하는 핵심 차종인 S60은 적극적인 운전의 재미를 찾는 고객을 위해 개발된 중형 다이내믹 세단이다. 역동적인 성능에서 영감을 얻은 스포티한 실루엣과 디테일링, 민첩한 반응을 제공하는 응답성 및 제어성능을 갖췄다. 특히 5천만원대 세단에서 찾아볼 수 플래그십 사양의 동급
-
2023.08.16 09:30
[M 투데이 최태인 기자] 볼보자동차코리아가 2023년 친환경 캠페인의 일환으로 진행하는 2023 헤이 플로깅(Hej Plogging)의 마지막 이벤트인 ‘볼보 로드 데이(VOLVO ROAD DAY)’를 실시한다고 9일 밝혔다.2023 헤이 플로깅의 대미를 장식하는 ‘볼보 로드 데이’는 오는 8월 17일부터 19일까지 강원도 속초 해수욕장에서 진행된다. 여름 휴가철을 맞아 쓰레기가 쌓이기 쉬운 해변을 가족, 친구와 함께 청소하며 탄소중립을 실천하자는 취지로, 행사 기간 내 해수욕장을 찾은 피서객을 대상으로 현장에서 참가 희망자를 모
-
2023.08.11 12:02
볼보자동차코리아가 침수 피해 고객을 위한 긴급 지원 서비스를 오는 18일까지 연장한다고 밝혔다.볼보자동차코리아는 지난 달 집중 호우에 이어 태풍 ‘카눈’으로 인한 추가적인 침수 피해가 예상되는 만큼, 고객 안전을 위해 기존 긴급 지원 서비스를 연장 실시한다.이에 따라 볼보자동차 전국 32개 공식 서비스센터에서는 차량 내·외관 및 엔진 룸, 주행 및 안전 관련 주요 부품 등의 정확한 침수 피해 상태를 전문 테크니션을 통해 무상으로 점검 받을 수 있다.또한 침수로 인해 유상 수리가 필요할 경우 부품 가격에 대해 최대 300만 원까지 3
-
2023.07.26 18:40
[M투데이 이세민 기자] 볼보자동차코리아가 2024년식 모델에 ICT 기술을 활용해 더욱 진화된 안전과 개인화된 이동의 경험을 제공하는 차세대 티맵(TMAP) 통합형 인포테인먼트 서비스를 탑재한다.볼보자동차코리아는 티맵 모빌리티와 함께 개발한 인공지능(AI) 기반의 통합형 차량 인포테인먼트를 국내 최초 적용하고 전 차종에 기본 제공하고 있다.차 안에서 음성 명령(아리아)을 통한 길 안내뿐만 아니라 정보 탐색, 음악 재생 등 다양한 인포테인먼트 서비스와 함께 전화, 문자 및 차량 주요 기능 설정, NUGU(누구) 스마트홈 등도 편리하
-
2023.07.18 14:34
[M 투데이 온라인팀] 한국토요타자동차가 집중호우로 발생한 전국 수해지역 피해 복구와 수재민을 돕기 위해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에 성금 1억 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성금은 전국 수해지역 피해 복구와 수재민 긴급구호 활동 등에 사용될 예정이다.한국토요타자동차 콘야마 마나부 사장은 “기습적인 폭우로 피해를 입은 지역 주민들에게 깊은 위로의 말씀과 안타까운 마음을 전한다”며, “아무쪼록 수재민분들이 추가적인 피해없이 하루 빨리 일상으로 복귀하실 수 있기를 기원한다”고 말했다.한국토요타자동차는 지난해 3월 산불로 피해를 입은 강원ㆍ경북
-
2023.07.11 09:16
[M 투데이 최태인 기자] 볼보자동차코리아가 아웃도어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코오롱스포츠와 협업해 한정판으로 제작한 ‘익스클루시브 바이 볼보(Exklusiv by Volvo)’ 캠핑 에디션을 출시했다.볼보자동차코리아는 이번 협업을 통해 브랜드 톤앤매너와 코오롱스포츠의 아웃도어 노하우로 완성된 텐트 패키지, 티타늄 컵 세트를 선보인다. 특히 텐트 패키지에는 볼보자동차를 대표하는 블루 컬러가 적용돼 고급스러움을 한층 끌어올렸다.텐트 패키지는 탁월한 경량성과 넓은 공간을 제공하는 ‘에어로라이트 4(AEROLITE 4)’ 기반의 텐트와 실타프
-
2023.06.23 11:55
[M 투데이 이상원기자] 올해 수입차시장에서 가장 두드러지는 브랜드 볼보와 포르쉐다.한국수입차협회(KAIDA)의 신규 등록 통계 기준 지난 5월까지 볼보 판매량은 전년 같은기간에 비해 24.3% 증가한 7,091대로 BMW, 메르세데스 벤츠에 이어 4위를 달리고 있다.포르쉐도 이 기간 27.1% 증가한 5,117대를 판매, 상위권에 진입했다.독일 프리미엄 브랜드인 아우디가 26.2% 증가한 8,289대로 3위에 랭크돼 있지만 연초부터 진행된 대규모 할인판매로 인한 파행적 행태임을 감안하면 볼보가 실질적인 3위라는 게 업계 평가다.볼
-
2023.06.05 12:00
[M 투데이 최태인 기자] 볼보자동차코리아가 지구의 안전을 주제로 더 나은 미래를 위한 삶의 변화를 제안하는 ‘2023 친환경 캠페인(2023 Volvo Sustainability Campaign)’을 전개한다.이번 캠페인은 도로 위 안전을 넘어 지구의 안전을 위해 노력하는 볼보자동차의 친환경 비전을 전달하고, 아이들이 살아갈 내일을 위해 많은 이들의 공감과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기획됐다. 이를 위해 볼보자동차 공식 친환경 캠페인 사이트를 개설하고, 오는 6월 말부터 다양한 참여형 프로그램을 본격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올해는 국내
-
2023.05.22 17:01
[M투데이 이상원기자] ‘메르세데스 벤츠. BMW 위에 볼보’.요즘 잘나가는 수입차 브랜드 첫 손가락에 꼽히는 브랜드가 바로 스웨덴의 볼보자동차다.단순 판매량이 아닌 고객 선호도나 브랜드 충성도에서는 볼보를 따라올 브랜드가 없다. 볼보 차량을 소유하기 위해 1~2년씩 줄을 서는 것은 이제는 일상적인 일이 됐다.볼보 외에 독일 포르쉐 일부 차종이 1년가량 출고를 기다려야 하지만 볼보만큼 끈질기게 줄을 서지는 않는다.볼보는 글로벌 생산볼륨이 겨우 70만대 수준이기 때문에 수입차가 가장 잘 나가는 한국에서도 연간 수 만대씩 판매하기 어려
-
2023.05.22 09:19
[M 투데이 최태인 기자] 볼보자동차코리아가 지난 11일, 18일 양일에 거쳐 국내 최초의 스마트팜 기반의 발달장애 청년 일터, ‘푸르메소셜팜’에서 임직원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밝혔다.지난해 9월 경기도 여주에서 정식으로 문을 연 ‘푸르메소셜팜’은 발달장애 청년들이 건강한 사회 구성원으로 살아갈 수 있도록 자립을 지원하고자 마련된 국내 1호 컨소시엄형 장애인표준사업장이다. 현재 53명의 발달장애 청년이 정직원으로 채용돼 정당한 임금과 권리를 보장받으며 근무하고 있다.볼보자동차코리아의 임직원들은 편견 없이 더불어 살아가는 삶의 가치를
-
2023.05.11 09:37
[M 투데이 최태인 기자] 볼보자동차코리아가 오는 15일부터 6월 30일까지 고객들의 안전한 주행과 최상의 차량 컨디션 유지를 위해 ‘서비스 바이 볼보(Service by Volvo)’ 시즈널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밝혔다.볼보자동차 고객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이번 캠페인은 봄나들이와 다가오는 여름 휴가철 등 이동이 잦은 시기를 앞두고 차량 관리의 중요성을 알리고자 기획됐다.해당 기간 내 전국 32개 볼보자동차 공식 서비스센터에 입고해 차량 수리를 진행한 모든 고객에게는 100% 제주 편백수 탈취제로 유명한 라이프 에티켓 브랜드
-
2023.05.02 09:47
[M 투데이 최태인 기자] 볼보자동차코리아가 출고 고객을 대상으로 1박 2일간 스웨디시 럭셔리 라이프스타일을 경험할 수 있는 고객 로열티 프로그램, ‘2023 헤이, 파밀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스웨덴어로 ‘안녕하세요’를 뜻하는 ‘헤이(Hej)’와 ‘가족’이라는 의미의 ‘파밀리(Familj)’가 합쳐진 ‘헤이 파밀리(Hej, Familj)’는 볼보자동차코리아가 지난 2018년부터 진행해오고 있는 고객 초청 이벤트로, 일상에서 벗어나 자연과 더불어 살아가는 삶의 가치를 체험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참가자는 볼보자동차 출고 고객 총 80
-
2023.04.03 09:29
[M 투데이 최태인 기자] 볼보자동차코리아가 지속가능한 미래를 만들기 위한 친환경 활동의 일환으로 지난 31일 오후 6시, 유튜브 채널을 통해 자체 제작 친환경 캐릭터 ‘순로기’를 활용한 첫 번째 영상을 공개했다고 3일 밝혔다.‘순로기’는 스웨덴을 대표하는 초식동물, ‘순록’을 모티브로 한 캐릭터다. 순록은 유라시아 대륙, 알래스카 등 북부 극지방, 툰드라 지대에서 서식하는 사슴 종으로 최근 지구 온난화로 인해 멸종 위기종 적색목록에 지정된 바 있다.볼보자동차코리아는 그동안 기후 위기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다양한 캠페인과 일상
-
2023.03.29 09:55
[M 투데이 이세민기자] ‘세이프티 포 라이프’. 볼보가 다시 안전철학을 전면에 내세웠다. 볼보코리아는 지난해 말부터 차량 번호판에 ‘SAFETY FOR LIFE’를 적용하고 있다.볼보코리아는 “자율주행이나 커넥티드 등 차량의 첨단화도 좋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무엇보다 안전이라는 점을 강조하기 위한 캠페인”이라고 배경을 설명했다.한국수입차협회(KAIDA)에 따르면 볼보코리아는 지난해 1만4,431대를 판매, 수입차 판매 5위에 올랐다.볼보는 2011년 연간 판매량이 1,480대에 불과했었으나 11년 만에 10배가 넘는 성장률을 기록
-
2023.03.24 09:17
[M 투데이 최태인 기자] 볼보자동차코리아가 오는 25일, 글로벌 기후 위기에 대응하고 탄소발자국 감축에 기여하기 위해 지구촌 전등 끄기 캠페인 '어스 아워(Earth Hour)'에 동참한다고 밝혔다.어스 아워는 환경오염으로 인한 기후변화의 심각성을 알리기 위해 세계자연기금(WWF)이 주관하는 세계 최대 규모의 기후 위기 대응 이벤트다.볼보자동차코리아는 오는 2040년 기후 중립 달성을 목표로 지구의 안전과 지속가능성을 위해 다양한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으며, 이번 캠페인 또한 이러한 노력의 일환으로 전개될 예정이다.‘어스 아워’는
-
2023.03.20 10:00
[M투데이 임헌섭 기자]LG전자는 20일부터 4일간 서울 여의도 콘래드 호텔에서 열린 글로벌 표준 연합 CSA의 정례 회의에 참석해 LG 씽큐(ThinQ)의 비전을 소개하고 스마트홈 플랫폼의 경쟁력을 부각했다.회의에는 LG전자를 비롯한 주요 가전업체와 애플, 아마존, 구글 등 글로벌 플랫폼 회사 및 IoT 기업이 참석했다.CSA는 스마트홈 생태계 확장을 위해 개방형 통신 표준인 ‘매터(Matter)’를 개발하고 표준화하는 단체로, LG전자가 의장사로 활동하고 있다.LG전자 플랫폼사업센터 정기현 부사장은 이날 LG 씽큐의 핵심가치로
-
2023.02.23 09:14
[M 투데이 최태인 기자] 볼보자동차코리아가 볼보자동차 고객 대상 ‘서비스바이볼보 2023 스프링’ 캠페인을 전국 서비스 센터에서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3월 2일부터 3월 31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캠페인은 따뜻한 봄 날씨에 맞춰 봄나들이와 캠핑을 계획 중인 볼보자동차 고객의 안전한 여행을 위한 사전점검을 장려하기 위해 준비됐다.기간 중 전국 32개 볼보자동차 공식 서비스센터를 방문해 20만원 이상의 유상 수리를 진행한 고객에게는 친환경 브랜드인 클린켄틴과 콜라보레이션한 텀블러 또는 머그컵을 증정한다.(선착순 증정 진행, 재고 소
-
2022.12.05 10:11
[M 투데이 최태인 기자] 볼보자동차코리아가 지난 11월, 국내 누적 판매 10만 대 판매를 달성했다. 이로써 볼보자동차코리아는 독일 차 강세의 국내 수입차 시장에서 ‘스웨디시 럭셔리 자동차 브랜드’로서 차별화된 입지를 굳혔다는 평을 받고 있다.KAIDA(한국수입자동차협회)에 따르면, 올해 11월 기준 볼보자동차코리아의 누적 판매량은 총 10만1,079대다. 지난 1987년 700시리즈를 시작으로 한국 시장에 진출한 볼보자동차코리아는 2012년부터 10년 연속 연간 판매량 두 자릿수 성장률을 달성했다. 이는 국내 수입차 시장 역사상